세계일보

검색

우유의 다양한 변신, 천연 화장품 흰 우유 활용 방법

입력 : 2016-08-29 10:00:00 수정 : 2016-08-25 18:24: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머리부터 발끝까지 우유로 아름답게

이제 우유를 마시기만 할 것이 아니라, 피부에 양보할 때이다. 무더운 여름날, 뜨거운 햇볕 탓에 예민한 피부와 트러블로 신경 쓰이는 것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이때 영양 만점인 우유를 활용하면 반짝반짝 피부는 물론, 찰랑찰랑 머릿결까지 얻을 수 있다. 그동안 우유를 마시기만 했다면, 이제는 다방면으로 활용해 보는 센스를 얻어 보자.

클레오파트라가 우유로 목욕을 했다는 사실은 널리 알려져 있으며, 무결점 피부로 유명한 송혜교도 꿀피부 유지법으로 우유 세안을 꼽는다고 한다. 뽀얗고 투명한 피부의 비결은 바로 수분 및 미네랄이 가득한 우유에 있었던 것.

우유를 가지고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은 머리부터 발끝까지 무궁무진해서 버릴 게 없다.


① 우유 세안
우유 속 AHA성분이 각질을 제거해주어 칙칙한 얼굴을 밝게 해주고 피부를 투명하게 만든다.

<방법>
1. 체온만큼 따뜻하게 데운 흰 우유를 준비한다.
2. 데운 우유를 화장솜에 묻혀서 얼굴 전체와 목을 가볍게 닦아낸다.
3. 우유를 얼굴에 충분히 바르고 피부결을 따라 부드럽게 마사지 해준다.

우유는 노폐물 제거에 탁월해 피부를 한결 촉촉하고 부드럽게 만들어 준다. 그래서 세안뿐 아니라 샤워 시에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만약 세안으로 사용하기에 너무 상했다면 족욕할 때 써서 발의 각질을 제거할 수 있다.

② 핫우유팩
생기 잃은 피부를 즉각적으로 맑고 촉촉하게 가꿔주는 방법이다. 팁을 주자면, 우유가 체온과 비슷한 온도일 때 피부에 잘 흡수된다.

<방법>
1. 체온만큼 따뜻하게 데운 흰 우유를 준비한다.
2. 팩을 우유에 적신 후 얼굴에 15분 정도 올려놓는다.
3. 미지근한 물로 말끔히 헹궈낸다.

③ 냉우유찜질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시원한 우유 찜질이다.

<방법>
1. 차가운 우유를 화장솜이나 거즈, 키친타월에 충분히 적셔 얼굴에 올려놓는다.
2. 얼굴뿐 아니라 목, 등, 가슴, 다리, 팔 등 장시간 외부 유해 환경에 노출된 피부에 적용해도 좋다.
3. 미지근한 물로 말끔히 헹궈낸다.

욕조에 물을 절반 정도 채우고 뽀얗게 될 때까지 우유를 섞어 10분 정도 몸을 담그는 것도 좋다.

④ 우유 두피 마사지
우유는 피부뿐만 아니라 모발에도 영양을 공급해 윤기 있는 머릿결로 바꿔준다.

<방법>
1. 체온만큼 따뜻하게 데운 흰 우유를 준비한다.
2. 샴푸하기 전에 데운 우유로 두피와 모발을 가볍게 마사지한다.
3. 미지근한 물로 깨끗하게 헹군 후 샴푸와 컨디셔너를 한다.

⑤ 우유 립글로스
건조한 입술에 우유가 수분을 공급해주어 촉촉하게 만들며, 유분막을 형성해 입술이 틈 염려가 없게 만든다.

<방법>
1. 화장솜에 우유를 적신다.
2. 수분이 스며들도록 입술에 올려둔다.

⑥ 우유 아이크림
가는 세월을 잡을 수 없어 야속하다. 눈가에 주름이 지기 시작하면 거울만 봐도 신경 쓰일 터. 우유는 아이크림으로도 이용 가능한데,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잔주름 예방에도 효과적이다.

<방법>
1. 화장솜에 우유를 적신다.
2. 피부가 얇아 잔주름이 생기기 쉬운 눈 주위에 얹어둔다.

이처럼 우유는 마시는것 뿐만 아니라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한편, 연세리앤피부과 이세원 원장은 “우유의 미네랄 성분이 피부 보호막을 형성하고, 유수분 밸런스를 조절해서 촉촉하고 부드러운 피부로 가꾸어 준다”며 “우유에 들어있는 천연 단백질 락토산은 천연 보습인자로 피부의 묵은 때와 각질을 제거하는 세정 역할을 하고 미백에도 효과가 있다”고 전했다.

물론 우유는 우리 몸에 단백질과 칼슘 등 다양한 영양을 공급해 주기 때문에 신선한 우유를 유통기한 안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 그렇지만 이와 같이 다양한 방법으로 피부에 활용이 가능하므로 건조하고 칙칙한 피부가 고민이라면 일상생활에서 활용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최종범 기자 jongbeom@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