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웹툰 ‘통’, oksusu(옥수수) 프리퀄 무비 ‘통 메모리즈’로 재탄생

입력 : 2016-07-31 11:43:59 수정 : 1970-01-01 09: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통 메모리즈는 초반부터 강렬한 액션으로 oksusu(옥수수) 사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았다.

SK브로드밴드의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 ‘oksusu(옥수수)’가 인기 웹툰 ‘통’을 프리퀄 모바일 무비 ‘통 메모리즈’로 제작해 22일 첫 공개했다. ‘통’은 43만 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웹툰. 대여 기준 300만 건 이상의 판매를 기록했다.
  
통 메모리즈는 스크린이 아닌 모바일 전용으로 제작돼 '모바일 무비'라는 새로운 포멧으로 손 안의 작은 영화관으로 관객들을 불러모을 수 있을지 주목받고 있다.

이정우(이학주)는 권두현(허지원)과 함께 동하고등학교에 입학하자마자 1학년 통을 노리는 박정태(권혁범)와의 방과후 대결에서 화려한 싸움실력을 선보였고 이후 친구가 되어 뜨거운 우정을 과시하는 장면을 선보였다.

이후 앞으로 그들의 아군이 될 지, 적이 될 지 그 행방이 묘연해 보이는 동하고 부통 공소민(구성환), 그의 오른팔 기명환(최영민)이 등장해 앞으로 펼쳐질 에피소드에 대한 기대감을 키우는데 일조했다.

이번 통 메모리즈 1,2화에서 단연 인상적이었던 것은 역시나 주인공이자 싸움천재 이정우를 연기하는 배우 이학주였다.

지난해 케이블 드라마 '오! 나의 귀신님'서 박보영의 친동생으로 장난스러운 모습만을 보여주었던 그는 1년 만에 선보인 통 메모리즈를 통해 전작과는 전혀 다른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첫 주연 신고식에 성공적인 스타트를 끊었다.

또한 부산 빅3의 일원으로서 돈이면 무슨 일이든 가리지 않는 백승화 역에는 최근 케이블 드라마 '하트 투 하트', '또 오해영'으로 사랑받은 배우 이재윤이 캐스팅되면서 화제를 모았다.

강렬한 액션과 남자들의 진한 우정이 녹아든 모바일 무비 '통 메모리즈'는 지난 7월 22일부터 SK브로드밴드 모바일 동영상 oksusu(옥수수)를 통해 12개의 에피소드 전편을 공개해 감상이 가능하다.

김경호 기자 stillcu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