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꾸준한 사회공헌활동과 나눔 경영의 보람상조

입력 : 2016-07-26 17:05:57 수정 : 2016-07-26 17:05:5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대표 상조기업인 보람상조(회장 최철홍)가 취약계층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현재 보람상조는 진행 중인 사회 공헌 활동으로는 ‘효(孝) 캠페인’, ‘지역밀착형 릴레이 봉사활동’, 경제적 지원이 필요한 의료사각지대에 환우를 위한 치료비 지원 등이 있다.

보람상조는 사랑채요양원, 목동실버복지문화센터, 부평구 노인복지관 등 10여 곳을 매월 주기적으로 방문해 음식을 대접하는 봉사활동을 진행중이다.

지난 2014년에는 기업 PR 광고 어머니 편과 아버지 편을 통해서 부모와 자식 간의 소통과 효의 가치와 중요성을 알렸다. 이외에도 효와 관련된 사회봉사활동을 꾸준히 진행해왔다.

이어 지난 2012년에는 ‘나눔한방의료봉사단’ 조직 후원을 통해 이라크 술레마니에 지역에 한방 캠프 의료활동을 진행했다. 또 2013년부터 현재까지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인터내셔널과 협약을 맺고 콩팥사랑캠페인을 진행하기도 했다.

또한 콩팥사랑캠페인을 통해 홀몸어르신, 기초생활수급자 등 경제적으로 힘든 상황에 처한 환우들에게 신장질환 및 내과 치료비를 지원했다. 아울러 2013년 인천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과 처음 인연을 맺은 후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진행해왔다.

2월에는 ‘인천 부평장애인종합복지관에서 ‘설맞이 떡국 나눔 행사’, ‘정월 대보름 행사’ 등 지역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 및 후원했으며 3월부터는 부천 등의 지역을 청소하는 환경 봉사를 실천했다.

보람상조 최철홍회장은 “상조는 나눔이라는 기업 철학을 바탕으로 지난 2012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을 실천해오고 있다”며 “앞으로 다각화된 사회 환원 활동을 통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지속해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나눔경영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김정환 기자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