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로엔, '끼와 열정' 넘치는 엔터산업 인턴 24명 집중 육성

입력 : 2016-07-25 10:54:24 수정 : 2016-07-25 10:54: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로엔엔터테인먼트가 이달 4일부터 진행 중인 ‘넥스트 뮤직라이프 인턴십’이 이색 체험형 프로그램으로 업계의 모범 선례를 만들어 가고 있다. 

이번 로엔의 인턴십은 선발 과정부터 화제였다. 나이, 학력, 경력 등을 모두 배제하고 끼와 열정을 가졌다면 누구에게나 기회를 제공했다. 오직 ‘1분 자기 PR영상’과 자유롭게 제출한 포트폴리오만으로 면접 대상자를 선발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지원 분야에 관심도가 높을 뿐만 아니라 영화감독 지망생, 방송작가, DJ, 래퍼, UX 디자인 전공자 등 각양각색의 백그라운드를 가진 20세부터 32세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지원자들이 모였다. 

로엔은 국내 대표 종합엔터테인먼트 기업답게 아티스트 육성 시스템의 이해력 제고를 위해 인턴사원만을 위한 ‘뮤직아카데미’ 프로그램을 개설해 눈길을 끌고 있다. 

로엔 인턴사원들은 실제 활발히 활동중인 보컬, 댄스 트레이너로부터 매주 전문적인 K-팝 교육을 받게 된다. 

또 각 사업부문 실무자들과 진행하는 공동 프로젝트도 인턴사원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로엔 실무자와 인턴은 멘토, 멘티로서 담당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우수한 사례는 실제 사업으로 연결될 예정이다. 

인턴들은 “단순 사무보조업무를 주로 하지 않을까 생각했는데, 실제로 사업화될 수 있는 사업 아이디어를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놀랐다”“선배들의 신뢰와 기대 속에 자유롭게 토론하면서 업무 할 수 있는 환경과 매일 다양한 교육 활동 프로그램이 제공되는 것이 가장 좋다” 등의 반응으로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로엔 넥스트 뮤직라이프 인턴십은 8월 12일 발표회 및 시상식을 끝으로 마무리되며 탁월한 성과와 역량을 보여준 인턴에게는 입사지원 시 특전 및 정규채용 기회가 부여될 예정이다.

로엔 피플앤컬쳐팀 김성은 팀장은 “블라인드 선발을 통해 선발된 24명의 인턴사원은 끼와 열정을 바탕으로 콘텐츠 산업에 대한 탁월한 역량을 보여주고 있다”며 “로엔은 종합엔터테인먼트기업의 기업문화를 반영해 참가자들이 K-컬처를 선도하는 리더십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 중”이라고 말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