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승리, 첫 중국어 노래 中 QQ뮤직 인기차트 1위 '쾌거"

입력 : 2016-07-24 16:31:41 수정 : 2016-07-24 16:57:0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빅뱅 승리가 중국 예능 프로그램 ‘걸스 파이팅’에서 선보인 음원이 QQ뮤직 인기차트 1위를 차지했다.

승리는 지난 23일 중국 동방위성TV를 통해 방송된 ‘걸스 파이팅’ 7화에서 멘티들과 함께 오프닝 무대로 ‘애정36기’를 공개했다. 

이 곡은 현재 중국 QQ뮤직 일간 인기차트 1위를 기록하며 현지 인기를 입증했다. 승리가 직접 프로듀서로 편곡에 참여한 ‘애정36기’는 중국 여가수 채의림의 명곡으로 잘 알려진 노래다. 

승리는 오프닝 무대를 선보이기 위해 멘티들을 지도하는 것은 물론, 직접 중국어로 무대를 함께 선보여 눈길을 끌었다. 

이 곡은 당시 현장에서 뜨거운 반응을 이끌었을 뿐 아니라 24일 발표 직후 중국 최대 음원사이트 QQ뮤직에서 1위를 차지하며 인기를 다시 한번 증명했다.

또 ‘걸스 파이팅’은 웨이보 화제 1위, ‘승리 애정36기’는 예능 화제차트 3위, 승리는 금주 웨이보 한국 연예인 차트 3위를 기록하며 온라인상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켰다. 

승리는 “한숨 자고 일어났더니 제 첫 중국어 노래가 음원차트 1위를 했다”면서 “중국 팬분들의 파워가 정말 대단하고 너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승리가 출연하는 ‘걸스 파이팅’은 중국의 걸그룹 육성 프로젝트로, 승리는 황샤오밍, 천위판, 호해천 등 중국 인기 스타들과 함께 스타 멘토 군단으로 참여하고 있다.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중국 동방위성TV를 통해 방송된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