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중국서 1800만원짜리 레고작품, 4살 아이 손에 '와르르'

입력 : 2016-06-02 15:31:04 수정 : 2016-06-02 16:17: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주토피아 `닉` 레고 작품이 탄생했다 사라지기까지 과정
웨이보 캡처
어린이가 레고 작품을 부수기 전(왼쪽)과 후
웨이보 캡처
중국에서 1천800만원 가치의 거대한 레고 작품이 전시 한 시간 만에 4살 어린이 손에 산산조각 났다.

1일(현지시간) 영국 BBC 방송 보도에 따르면 최근 중국 닝보(寧波)에서 열린 레고 엑스포에서 한 4살 남자아이가 애니메이션 영화 '주토피아' 캐릭터인 여우 닉을 형상화한 레고 작품을 박살 냈다.

이 작품의 가치는 10만 위안(약 1천800만원)에 이른다.

이 레고 작품을 만든 '자오'(Zhao)라는 이름의 작가가 중국 SNS 웨이보에 "매우 좌절했다"며 작품이 박살 나기 전과 후 사진을 올리면서 이 안타까운 사고가 세상에 알려졌다.

사진을 보면 성인 남성 키만 했던 레고 작품은 형체를 알아볼 수 없을 정도로 부서졌다.

작가는 사흘간 밤을 새우며 작품을 만들었으나 행사장에서 전시를 시작한 지 불과 한 시간 만에 박살이 났다고 BBC는 전했다.

사고 후 중국 웨이보에서는 '블록 만드는 데 사흘 걸렸다'는 해시태그(#ManSpends3DaysAndNightsBuildingBlocks)가 게시물에 1만3천 차례 넘게 쓰였다.

레고를 무너뜨린 어린이의 부모는 작가에게 사과하고 보상하겠다는 뜻을 전했다.

그러나 작가는 아이가 일부러 작품을 부순 게 아니므로 어떤 보상도 받지 않겠다고 밝혔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