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시지3차 서한이다음’ 역세권, 학세권, 몰(Mall)세권, 3세권 누릴 수 있어 관심

입력 : 2016-05-28 09:00:00 수정 : 2016-05-27 10:07:2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주)서한은 대구 수성구 사월동 590번지 일대에 ‘시지3차 서한이다음’ 전용 84㎡, 98㎡ 명품중형아파트 383세대를 6월중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지3차 서한이다음’은 1km이내 지하철 사월역과 정평역, 명문 수성학군과 이마트 및 홈플러스를 모두 누릴 수 있는 전생활중심에 위치한다.

2호선 정평역과 사월역의 더블역세권에다 달구벌대로, 월드컵대로, 범안로, 수성IC 등의 특급교통망으로 시내외 어디든 직통으로 통한다. 달구벌대로변의 금융, 의료, 문화 등 풍부한 생활편의시설을 편리하게 누리며, 남천 수변공원과 월드컵공원, 욱수골 등산로 등이 가까워 도심 속에서 청정생활을 누릴 수 있다.

범어동이 부럽지 않은 수성학군도 누린다. 고등학교의 경우 시지내 배치에서 탈락돼도 근거리 우선배치 원칙에 따라 경신고, 대륜고, 경북고, 오성고 등이 있는 만촌동으로 배치될 가능성이 높아, 가장 합리적인 분양가로 수성학군을 누리는 최적의 주거지로 인기가 높다. 사월초, 매호초, 신매초 등이 인접해 있다.

전통적으로 아파트 프리미엄을 리드하는 역세권과 학군 외에 최근 몰(Mall)세권의 힘이 쎄지고 있다. 부동산전문가는 “최근 대형쇼핑몰은 단순한 쇼핑공간을 넘어 문화센터 등 다양한 생활문화공간으로 활용되고 있어 아파트 분양에 있어 쇼핑몰의 영향력이 더욱 커지고 있다”고 말했다.

실질적으로 대형마트가 인접한 아파트의 선호도가 높고 매매가도 상대적으로 높게 나타난다. 지하철 사월역과 경산 이마트에 바로 인접한 펜타힐즈 서한이다음의 경우, 2014년 전국 최고프리미엄아파트로 선정되었으며 최근까지 인근 최고가를 형성하고 있다. ‘시지3차 서한이다음’은 직선거리 300m, 도보 5분 거리에 이마트가 있고, 홈플러스, 롯데시네마 등도 인접해 시지의 몰(Mall)세권아파트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최근 수성알파시티의 본격개발과 대구혁신도시 배후 주거도시, 경산 중산지구 개발의 수혜지역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대구스타디움에 삼성라이온즈파크까지 들어서면서 다양한 체육시설과 야외공연장, 자동차극장 등으로 거주민들의 주거만족도가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부동산전문가는 “역세권, 학세권, 몰세권 중 하나만 가져도 프리미엄을 보장받는 게 분양시장의 기본인데, 시지3차 서한이다음은 이 세 가지를 모두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시지에서 귀한 중형아파트 단지로 실수요 대기자가 많다.”면서 “1순위에서 높은 청약률이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전용 84㎡A 132세대, 84㎡B 196세대와 시지에서 희소가치 높은 98㎡가 55세대로 구성된 시지3차 서한이다음은 시지에서도 수준 높은 커뮤니티를 조성하는 프리미엄 중형단지로 주목받고 있다. 남향위주 단지배치에 지상주차를 최소화하고 안전하고 쾌적한 단지를 조성하며, 중앙광장, 주민운동시설, 피트니스센터 등 풍부한 단지내 시설을 갖춘다.

(주)서한의 정한모 분양소장은 “ 시지3차 서한이다음은 가장 합리적인 분양가로 지하철역세권, 수성학군, 몰(Mall)세권 프리미엄을 모두 확보할 수 있는 단지로 실수요자의 문의전화가 잇따르고 있다.”며 “시지에 3년만의 신규분양인 만큼 기다리는 실수요자들이 많아 성공분양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주)서한은 수성구 사월동 590번지 일대에 전용 84㎡, 98㎡ 383세대 프리미엄 중형아파트 모델하우스를 6월중 공개할 예정이다. 모델하우스는 대구시 동구 신암동 219-4번지 파티마병원 맞은편에 준비 중이다. 

김정환 hwani89@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