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경기도, 효율적 도정홍보 위한 방안모색 연찬회 열어

입력 : 2016-05-26 16:11:50 수정 : 2016-05-26 16:11:5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경기도가 도 북부청 소속 공직자를 대상으로 효과적인 도정홍보 방안을 모색하기 위한 자리를 마련했다.

경기도는 26일 오전 10시 도청 북부청사 상황실에서 ‘경기도 북부청 홍보 활성화를 위한 홍보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날 연찬회에서는 북부청 소속 실과 홍보업무 담당자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도정 홍보의 중요성과 효과적 홍보 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는 김승구 경기도청 북부청사 홍보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북부청 홍보 추진 방향 및 지원업무 소개, ▲언론인 초청 특강, ▲효과적 홍보 방법 모색을 위한 토론 순으로 진행됐다.

우선 언론인 초청 특강에서는 취재과장과 기사작성 등 공무원들이 꼭 알아야 할 언론보도의 매커니즘(Mechanism)과,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도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공공기관의 홍보와 기업간 홍보의 차이를 실제 사례를 들면서 설명해 홍보 담당자들의 이해를 더욱 높였다는 반응이다.

이어 진행된 토론회에서는 ‘효과적인 홍보는 무엇인가’와 ‘오보 발생 시 대처 방법’ 등 평소 공무원들이 언론과 홍보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들을 상호간 질의응답을 통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특강을 담당한 언론인은 “기자는 요리사다. 요리사가 손님이 무얼 먹고 싶어 하는지 알아야 하는 것처럼 기자들도 독자들이 무엇을 궁금해 하는지 알아야 한다”면서 “홍보 담당자들은 도민들이 무엇을 궁금해 하고 무엇을 필요로 하는지를 고민할 필요성이 있다”고 강조해 참석자들로부터 공감을 샀다.

연찬회에 참석한 한 공직자는 “홍보의 중요성은 모두가 공감하고 있지만, 전문적인 기술이나 지식이 없어 그간 어려움이 많았던 것이 사실”이라면서 “이번 연찬회를 통해 자신감을 얻었다. 도민들과 소통한다는 마음으로 홍보업무에 임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김승구 홍보팀장은 “홍보는 도정을 알리는 가장 핵심적인 수단이자, 도민들과의 소통 활동”이라면서 “무엇보다 도민들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방법을 계속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송동근 기자 sd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