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어려 보이고 싶다면 먹어야 할 음식 10가지

입력 : 2016-05-20 10:14:40 수정 : 2016-05-22 15:39: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우리는 건강과 미용에 좋은 음식을 찾아 먹으며 자신을 관리한다. 좋은 음식을 먹으면 면역체계가 강화될 뿐만 아니라 실제로 주름이 펴지거나, 머리카락에 윤기가 흐르거나, 손톱이 강해지는 등 변화를 경험하게 된다.

당신의 식단은 매일 외모에 영향을 미치고, 노화 방지에도 중요한 역할을 한다. 미국 폭스뉴스가 노화 방지에 좋은 미네랄과 지방산이 풍부한 음식 10가지를 소개했다.


1. 커피
매일 아침에 마시는 커피 한 잔은 하루를 활기차게 시작하게 해줄 뿐만 아니라, 당신의 피부를 흑색종(피부암의 하나)으로부터 보호해주는 활성 화합물을 포함하고 있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10년 넘게 매일 커피 4잔을 마신 사람은 커피를 마시지 않은 사람들보다 악성 흑색종 발병 위험이 20% 낮았다.


2. 수박
수박은 리코펜으로 가득하다. 이 노화방지 성분은 수박과 토마토가 붉은색을 띠게 해준다. 그리고 피부가 자외선으로부터 손상되는 것을 막아준다. 멜론은 생토마토보다 40% 더 많은 리코펜을 함유하고 있다. 자외선차단지수(SPF) 3과 동등한 효과를 볼 수 있다. 그러니 자외선 차단 효과를 강화하기 위해(대체하는 것이 아니라) 수박을 먹으면 좋다.


3. 석류
이 경이로운 과일의 씨는 주름, 건조함을 예방하는 비타민C와 같은 노화 방지제로 가득 차 있다. 한 연구에 따르면 중년 여성의 경우, 비타민C 섭취량이 많을수록 피부가 건조해질 가능성이 줄어들고 주름도 덜 생겼다. 석류는 피부를 탱탱하게 만드는 콜라겐의 생산을 증가시키는 안토시아닌류와 자외선 손상으로 인한 염증을 줄여주는 천연화합물인 엘라그산의 창고이기도 하다.


4.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피부를 밝게 해주는 노화 방지제인 비타민C와 E를 공급한다. 또 천연 피부 미백제인 히드로퀴논도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에 좋다.


5. 바닷가재
아연 함유량이 높은 갑각류는 여드름을 포함한 다양한 피부 질환의 치료를 도울 수 있는 항염증 특성이 있다. 아연은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한다. 여드름이 있는 사람들은 피부가 깨끗한 사람들보다 아연 수치가 낮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6. 케일
이 녹엽 채소는 항출혈성 비타민으로 불리는 비타민K와 철분을 가득 함유하고 있다. 철분이 부족한 식단은 피부색을 나쁘게 한다. 케일은 흔히 쌈 채소로 알고 있지만, 생으로 갈아 마실 경우 효능이 더 크다.


7. 달걀
손톱, 발톱은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다. 당신의 손톱과 발톱이 잘 부러지지 않도록 강하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단백질 결핍을 주의해야 한다. 달걀은 비오틴의 좋은 원천인데, 이것은 비타민B 복합체로 단백질의 기본요소다.


8. 호두
머리카락에 수분을 공급해주는 오메가3 지방산과 손상된 모낭을 회복하는 데 도움을 주는 비타민E는 강하고 윤기가 흐르는 머리카락의 비결이다. 호두는 이 두 가지 성분으로 가득 차 있다. 하루에 1/4컵이면 충분하다. 미네랄 부족은 새치의 원인이 되는데, 호두에 함유된 미네랄은 머리카락의 색을 선명하게 해준다.


9. 아보카도
아보카도는 올레산(불포화 지방산) 함량이 높다. 오메가9 지방산은 피부가 수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준다.


10. 칸탈루프(껍질은 녹색에 과육은 오렌지색인 멜론)
이 달콤한 멜론은 두피와 피지의 세포 성장을 조절하는 것으로 알려진 베타카로틴과 비타민A를 함유하고 있다. 이것들은 두피에 각질이 일어나거나 모공이 막히지 않도록 도와준다.

김지연 기자 kimjiyeon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