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김종인, 우상호 선출에 "호흡 안맞는 사람 어딨겠어?"

입력 : 2016-05-04 17:59:23 수정 : 2016-05-04 17:59:2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우상호 "협력관계 굳건히 할 것…진솔한 대화 나누겠다"
더불어민주당 김종인 비상대책위 대표는 4일 신임 원내대표에 우상호 의원이 선출된 데 대해 "호흡이 안맞는 사람이 어디 있겠어?"라며 당의 '투 톱'으로서 잘 협력해 나갈 것임을 밝혔다.

김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우 원내대표와 호흡이 잘 맞겠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이같이 대답했다.

대표는 우 원내대표가 처음으로 국회에 진출한 17대 국회 때 몇 차례 식사도 같이 하는 등 인연을 맺은 것으로 알려졌다.

김 대표 측 인사는 "김 대표는 우 원내대표가 운동권 출신이긴 하지만 상대적으로 유연하다는 인식과 함께 호감을 갖고 있는 것으로 안다"고 말했다.

우 원내대표는 이날 기자간담회에서 "당 대표와 협력관계를 굳건히 하는 것이 좋다고 본다"면서도 "당내 지도자들 소통과 대화가 부족하지 않았나 아쉬움이 있다. 김 대표와 진솔한 대화를 통해 앞으로 변화방안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대화를 나누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 대표는 오는 5일부터 시작되는 휴가 때 어디를 갈 것이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구기동 자택에 있을 것이라고 소개한 뒤 "연휴라고 어디 가면 고생스러워"라고 말했다.

또 정책위의장 인선에 대해선 "연휴 중에 생각을 하고서 발표할 것"이라고 언급해 연휴 중에 정책위의장을 비롯한 경제비상대책기구 등 인선 구상도 진행할 것임을 시사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