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에디킴X이성경' 듀엣곡 8개 음원 차트 1위 '올킬'

입력 : 2016-04-29 09:54:44 수정 : 2016-04-29 09:54:4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싱어송라이터 에디킴과 모델 겸 배우 이성경의 듀엣곡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이 국내 음원 차트 1위를 휩쓸었다.

29일 공개된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은 이날 7시 기준 멜론, 지니, 엠넷, 네이버뮤직, 올레뮤직, 몽키3, 벅스, 소리바다 등 8개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2001년 발표한 혼성그룹 샵의 대표 히트곡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을 에디킴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이번 싱글에 리스너들의 큰 호응이 쏠리고 있다.

원곡이 가진 애틋한 감성은 에디킴의 주무기인 감각적인 어쿠스틱 편곡과 적절히 맞아떨어졌고 섬세하면서도 담백한 이성경의 보이스와 시너지를 일으키며 원곡 못지 않은 완성도의 결과물이 탄생했다는 평이다.

이번 콜라보는 가요계 최강의 '마이더스의 손' 박근태 프로듀서가 자신이 작곡한 대표곡 중 하나이자 애착을 갖고 있는 곡인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의 리메이크를 에디킴에게 제안해 성사된 것으로 알려졌다.

에디킴은 편곡 과정에서 음악 예능 프로그램 등을 통해 맑은 음색과 안정적인 보컬을 선보인바 있는 이성경에게 협업을 제안하며 듀엣을 성사키켰다.

두 사람은 90년생 동갑내기 친구다운 돈독한 케미를 발휘하며 보컬과 비주얼 모두 훈훈한 호흡을 보여주었다.

곡이 가진 애틋한 무드, 에디킴과 이성경의 사랑스러운 케미를 고급스러운 영상미로 담은 뮤직비디오 역시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한편 수지X백현의 '드림(Dream)', 에릭X베넷의 '정말 사랑했을까'에 이어 에디킴X이성경의 '내 입술 따뜻한 커피처럼' 까지 뜻밖의 콜라보를 성사시킨 박근태 프로듀서의 다음 콜라보 프로젝트는 어떤 조합일지 추측과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추영준 기자 yjch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