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농협, 국민에게 사랑받는 희망축산 선포식 개최

입력 : 2016-04-04 19:21:51 수정 : 2016-04-04 19:21: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4일 농협안성교육원에서 개최된 ‘국민에게 사랑받는 희망축산선포식’에서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왼쪽에서 다섯 번째), 김병원 농협중앙회 회장(왼쪽에서 여섯 번째) 등이 희망축산 구현을 위한 결의를 다지고 있다.
농협중앙회(회장 김병원) 축산경제부문은 4일 경기도 안성시 농협 안성교육원에서 전국축협조합장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 이동필 장관,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 및 전국139개 축협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1부 순서로 전국축협조합장회의를 진행하고, 2부는 국민에게 사랑받는 희망축산 선포식을 개최하여 국민에게 다가가는 청정축산,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안전축산을 선포하였다.

1부 행사에서는 2015년도에 축산경제부문 각 사업별로 가장 두드러진 성과를 거둔 7개 축협에 대해 연도대상을 시상한 후, 정문영 전국축협운영협의회장 주관으로 축산현안에 대해 축협조합장들이 토의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농림축산식품부 축산정책국 이천일국장이 금년도에 중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주요정책 방향을 설명하였다. 

이어, 2부 ‘국민에게 사랑받는 희망축산 선포식’에서는 가축냄새, 가축분뇨 등 환경문제로 야기되는 국민들의 부정적인 인식을 줄이기 위한 축산인들의 노력을 소개하는 한편, 청정축산·안전축산으로 거듭나기 위한 다양한 실천방안을 제시하고 결의를 다짐하였다.

아울러, 행사 이후 농협중앙회 김병원 회장의 특강과 대화의 시간을 통해 최근 축산경제부문의 각종 현안을 허심탄회하게 논의했다. 

지차수 선임기자 사진=농협 제공 chasoo@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