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장애인들에 계속 관심 주는 총리 됐으면…”

입력 : 2016-03-20 19:17:01 수정 : 2016-03-21 01:24: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올 대학 입학·졸업 장애 학생들
황 총리 격려 선물에 감사 편지
“미래의 저를 위해서, 제 꿈을 위해서 노력하는 모습을 격려해 주시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희귀난치성 신경근육질환인 척수성 근위축증을 앓고 있으면서도 학업에 대한 열정으로 올해 연세대 원주캠퍼스 생명과학기술학부에 입학한 김명지(19)양이 최근 황교안(사진) 국무총리에게 보낸 편지 내용 중 일부다. 김양은 편지에서 “(총리께서) 앞으로도 장애인들을 위한 격려와 관심으로 장애인들이 삶을 살아가는 가치와 원동력을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황 총리는 지난 2일 희귀 신경질환을 앓으면서도 학업을 병행해 올해 대학 입학과 졸업을 맞은 9명의 학생에게 축하 카드와 컴퓨터 외장하드를 선물로 보냈다. 강남세브란스병원 호흡재활센터는 5년 전부터 매년 희귀 난치성 환우들의 대학 입학 및 졸업 행사를 개최해왔다. 이 병원에서는 이 학생들을 ‘한국의 호킹들’이라고 부르고 있다. 황 총리는 이 학생들의 얘기를 듣고 카드와 선물을 전달하라고 지시했다고 한다. 선물을 받은 학생 6명이 황 총리에게 감사 편지를 보내온 것이 세상에 알려진 것이다.

안구 마우스에 의지해 공부해온 안명환(18)군은 편지에서 “저 같은 장애인들이 이동할 수 있는 콜택시를 늘렸으면 좋겠고 물리치료와 일자리도 많이 늘렸으면 좋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안군은 올해 방송통신대 문학교양과에 입학했다.

김채연 기자 w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