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아름다운 뒷 모습을 꿈꾼다면?

입력 : 2016-02-15 14:03:07 수정 : 2016-02-15 14:03: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의류회사에서 근무 중인 A씨(여, 23세) 는 종아리 알 때문에 남모르는 스트레스를 겪고 있다고 한다. 혹독한 다이어트와 운동 등 종아리 알 빼는데 좋다는 것은 모두 시도해봤지만, 종아리 알은 다이어트만으로는 해결이 안 되는 일이라며 하소연했다. 종아리 알이라고 불리는 종아리 근육은 맥주병 마사지와 다이어트에도 큰 효과가 없어 대다수의 여성들의 고민거리로 꾸준하게 꼽히고 있다.

15일 의료계에 따르면 일반적으로 종아리는 근 골격이 차지하는 비중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와 운동만으로 쉽게 효과 보기는 어렵다. 종아리 알은 여러 가지 원인들의 발생으로 근육 자체의 부피가 커지는데 이로 인해 다리에 굴곡이 생기는 경우이다. 

이러한 종아리 알을 없애기 위해 다이어트를 한다 해도 부드러운 각선미를 만들기는 힘들고, 오히려 다른 부위에 살이 빠져 알은 더욱 도드라져 보이게 할 수 있어 많은 여성들에게 골칫거리로 남아 있는 부분이다.

또 늘씬한 각선미를 위해 굽이 높은 하이힐을 신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 종아리 알은 더 부각되거나 커질 수 있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에 불필요한 근육을 축소시켜서 가늘고 늘씬해 보이는 효과를 주는 ‘종아리 보톡스’ 가 여성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우리가 주로 알고 있는 보톡스는 근육을 축소해주는 효과가 있어 주름개선으로 많이 사용되어 왔지만 활용범위가 점차 넓어져 얼굴 외에도 승모근, 어깨라인 그리고 종아리 등 메끈한 각선미를 만들기 위해 체형 보정에도 사용한다.

그 중 종아리 보톡스는 신경을 전도시키는 근육과 신경 접합 말단부에 보톡스를 주입하여 과도하게 발달된 근육을 수축시켜주는데 근육의 긴장 상태를 풀어 축소시켜주는 주사시술의 효과로 다리의 각선미를 한층 더 아름답고 매끈하게 만들어주는 데에 효과적이다. 

종아리 근육뿐만이 아니라 발목 지방까지 효과를 볼 수 있어 전체적으로 날씬한 다리라인이 가능하며 시술 후 회복기간이 길지 않고 흉터를 남기지 않아 종아리 보톡스 시술을 고려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성형외과 의료진 관계자(원진)는 “종아리 성형은 전체적인 라인과 각선미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주며 다양한 장비를 사용하여 시술이 정교하게 이루어지며 운동신경, 혈관 등 근육손상이 거의 없어 통증 없이 일상생활이 바로 가능하다" 고 말했다. 

그는 이어 "종아리 보톡스는 간단한 시술적인 방법과 단기간에 매끄러운 다리라인 연출을 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담 없이 효과를 볼 수 있는 것이 장점으로 꼽히지만, 다른 보톡스 시술에 비해 내성 등 부작용 발생 가능성이 있으므로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 후 시술을 결정해야 만족스럽고 좋은 결과를 만들 수 있다.” 고 덧붙였다.

헬스팀 임한희 기자 newyork291@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