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교육업체들, 인기캐릭터와 콜라보

입력 : 2016-01-01 22:29:05 수정 : 2016-01-01 22:29:0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교육업체들이 겨울방학을 맞아 학생들의 눈길을 잡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에 한창이다. 특히 이번 겨울방학은 인기 캐릭터와 협업한 마케팅이 돋보인다.

좋은책신사고는 2016 초등 우공비 세트 출시를 기념해 내년 1월 개봉예정인 ‘쿵푸팬더3’와 콜라보레이션을 가졌다. 쿵푸팬더의 주인공 ‘포’가 화려한 액션을 선보이며 우공비 활용법을 설명하는 극장광고와 쿵푸팬더 캐릭터가 그려진 우공비 특별세트 등을 제작했다. 우공비 특별세트를 구매할 시 쿵푸팬더 공부달력 또는 파일홀더를 선착순 증정한다. 또한, 우공비&쿵푸팬더 공부키트 증정 이벤트를 1월 11일까지 진행한다. 홈페이지(www.sinsago.co.kr)에서 우공비&쿵푸팬더3 광고영상을 감상한 후 개인 SNS에 스크랩하고 퀴즈정답을 맞히면 공부달력과 파일 홀더로 구성된 공부키트를 받을 수 있다.

좋은책신사고 마케팅부 장정화 부서장은 “학습이라는 딱딱한 분야에 친근하고 유쾌한 캐릭터를 더함으로써 학생들이 공부에 좀더 쉽게 다가갈 수 있으며 브랜드와 유사성이 높은 캐릭터를 찾아 결합했을 때 브랜드 가치를 서로 높이는 효과를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스카이에듀는 ‘라인 프렌즈’와 협업, 수험생 전용 스터디플래너를 제작해 무료 배포 이벤트를 진행한다. 다양한 표정의 라인 프렌즈 캐릭터가 더해져 학생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스카이에듀 스터디플래너는 목표를 설정하고 체계적으로 성적을 관리할 수 있도록 구성됐고 서울대 멘토의 수험생활 팁, 공모전 일정 등 수험생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담겼다. 스카이에듀는 최근까지 진행된 1차 선착순 무료 배포 이벤트에서 학생들의 성원에 힘입어 2차 이벤트를 1월 4일(주말, 공휴일 제외)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는 개인 SNS에 스카이에듀 플래너 소개 등을 작성한 후 해당 게시물의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입력하면 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홈페이지(www.skyedu.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윤선생은 애니메이션 ‘미니언즈’ 캐릭터를 활용한 스마트 리얼체험팩을 출시했다. 스마트 리얼체험팩은 윤선생 회원이 아니라도 회원과 동일한 품질로 자사 스마트 학습법, 관리를 체험할 수 있게 구성한 패키지 상품이다. 체험팩에는 윤선생 학습교재, 전용 스마트학습기 등이 포함됐고 미니언즈 캐릭터가 들어간 연필, 볼펜, 필통, 종합장, 스티커 등 미니 문구세트를 함께 구성했다. 체험팩을 구매하면 관리 교사가 직접 방문해 수업을 진행한다.

이정우 기자 woolee@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