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다이어트 피해야할 식습관 3가지, 쉽게 허벅지 살 빼는 법은?

입력 : 2015-12-14 14:02:08 수정 : 2015-12-14 14:02: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 기사와 무관/ 유니클로
다이어트 피해야할 식습관 3가지, 쉽게 허벅지 살 빼는 법은?

다이어트 피해야할 식습관 3가지가 화제다.

이 가운데 허벅지 살을 빼는 방법이 덩달아 주목받고 있다.

하체 비만은 크게 근육형, 지방형, 부종형으로 나눌 수 있지만 유형을 막론하고 짠 음식을 즐겨 먹는다면 하체 비만의 정도는 심해질 수밖에 없다. 짠 음식이 몸의 부기를 일으켜 하체를 더욱 통통해 보이도록 만들기 때문. 우선 국물, 김치, 젓갈류 등의 짠 음식은 되도록 피하는 것이 중요하다.

 다이어트 식으로 추천되는 훈제연어와 참치 또한 염분이 많아 하체비만을 심화시킬 수 있으므로 양념하지 않은 닭가슴살 등으로 대체하는 것이 좋다. 커피도 되도록 피한다. 커피에 든 카페인이 탈수 현상을 촉진해 하체 부기를 심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이미 생긴 부기는 바나나, 키위, 포도 등 칼륨이 많이 함유된 음식을 자주 섭취하면 해소할 수 있다. 칼륨이 나트륨을 배출을 돕기 때문이다. 미역, 다시마 또한 혈액순환을 돕고 요오드 성분이 풍부해 부기를 예방해 준다.

식습관과 생활 습관만 고쳐도 하체 부종은 한결 해소되지만, 걷기, 러닝, 수영 등 유산소 운동과 함께 특히 허벅지 근육을 키우는 운동을 해야 쉽게 살이 찌지 않는 허벅지로 가꿀 수 있다.

허벅지살 빼는 최고의 운동 방법으로 추천되는 것은 런지다. 런지 동작은 다리 전체를 날씬하게 해주지만 특히 허벅지 안쪽살과 바깥쪽의 군살을 제거하는 데 탁월한 효과가 있다. 하체 운동의 꽃으로 불리는 스쿼트 또한 하체비만에 효과가 높다. 하지만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지 않을 경우 허벅지 사이즈가 더욱 커질 수 있으므로 유산소 운동을 반드시 병행하도록 한다.

이지컷 다이어트 관계자는 “하체 비만 다이어트는 까다로운 게 사실이지만 식이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하면 분명히 효과를 볼 수 있다”라며 “혼자서 하는 다이어트가 힘겹게 느껴진다면 다이어트 전문 프로그램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하체비만 다이어트 방법이다”고 말했다.

한편 소화가 잘 안되면 다음 날 아침을 거르게 될 가능성이 커지고 이는 불규칙한 식습관, 폭식으로 이어지는 원인이 된다. 또 야식 메뉴 자체가 피자, 치킨, 족발 등 고열량 음식인 경우가 많아 음식 자체로도 체중 감량에 좋지 않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