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與野, 한중FTA 놓고 격론…"약속 지켜야" VS. "피해대책 먼저"

입력 : 2015-11-29 15:16:40 수정 : 2015-11-29 15:16:4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오는 30일 국회 본회의에서 한·중 자유무역협정(FTA) 비준 동의안 처리 여부가 주목되는 가운데 여야는 29일 각각 논평을 내 기싸움을 이어갔다.

새누리당은 이장우 대변인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브리핑을 갖고 "내실 있는 19대 국회 마무리를 위해 정해진 시한 내에 약속을 지켜야 한다"며 "여야가 합의한 본회의는 한중 FTA 비준안과 내년도 예산안 및 법안 처리를 위한 최소한의 일정"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변인은 "한중 FTA 비준안 처리가 늦어지면 하루에 40억원, 1년 간 1조5000억원의 수출 기회를 허공에 날리게 된다"며 "연내 발효를 위해서 국회가 합의한 대로 내일 반드시 처리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어 "야당은 장외투쟁과 발목잡기로 올 한해도 소중한 시간을 허비한 만큼 이제라도 진정성을 갖고 국민만을 위한 정치에 함께 동참해야 할 것"이라며 "그간 논의되지 않은 법안들까지 갑자기 끼워넣어 시급한 법안들과 연계하고 있는 새정치연합의 행태에 깊은 우려를 표한다"고 밝혔다.

이 대변인은 그러면서 "청년들에게 희망을 주는 양질의 일자리 제공을 위한 노동개혁 5대 법안, 서비스산업발전기본법, 관광진흥법 등 경제활성화 법안 처리에 적극적으로 협력해줄 것을 간곡하게 호소한다"고 말했다.

반면 박수현 새정치민주연합 원내대변인은 서면 브리핑을 통해 "박근혜 대통령은 한중FTA로 인한 농민피해를 최소화하는 대책을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맞섰다.

박 원내대변인은 "박근혜정부와 새누리당은 한·중FTA 국회 비준에 앞서 한민들의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방안과 쌀 값 폭락에 대한 대책이 마련돼야 함에도 대통령의 지시에 따라 30일 반드시 처리하겠다는 의지를 피력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백남기씨가 박근혜정권의 살인적인 공권력의 테러에 의해 사경을 헤맨지 2주가 지났다"며 "당은 백씨가 주장했던 내용이 조금이라도 현실화 될 수 있도록 한중FTA로 인한 농민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그는 "경찰과 새누리당, 박근혜 정부 어느 누구도 사과하거나 위로 방문조차 하지 않았다"며 "오히려 백씨의 의식불명이 시위대의 폭행 때문이라고 괴변을 하고, 시위에 나선 국민을 이슬람국가(IS)와 같은 테러세력, 불온세력으로 규정할 뿐"이라고 질타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
  • 이다희 '깜찍한 볼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