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구본준 LG 부회장, 신성장사업단장 맡아…사장 승진 7명

입력 : 2015-11-26 13:52:12 수정 : 2015-11-26 13:55:1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LG전자 구본준 부회장이 26일 LG그룹 지주회사인 ㈜LG 신성장사업추진단장으로 이동했다.

LG는 구 부회장이 소재·부품, 자동차 부품, 에너지 등 그룹 차원의 미래성장사업 및 신성장동력 발굴을 집중 지원하며 관련 사업포트폴리오를 고도화하는데 주력한다고 설명했다.

구본준 부회장은 LG전자 이사회 의장을 겸한다.

㈜LG의 구본무 대표이사 회장과 하현회 대표이사 사장 2인 대표이사 체제에는 변함이 없다.

한편 LG는 26~27일 이틀간 2016년 임원인사를 단행한다고 26일 밝혔다.

26일 오전에는 LG전자, LG이노텍, LG화학, LG생활건강, ㈜LG가 각각 이사회를 열어 임원인사를 확정하고 LG디스플레이, LG하우시스는 이날 오후 이사회를 개최한다.

27일에는 LG유플러스, LG CNS, LG상사 등이 각각 이사회를 개최하고 임원인사를 확정·발표할 계획이다.

이날 LG는 사장 승진자 7명을 발표했다. 지난해 사장 승진자는 3명이었다.

LG전자 생산기술원장 홍순국 전무는 신성장사업인 에너지와 자동차부품 분야의 장비기술 개발로 수주 확대에 기여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에서 2단계 발탁돼 사장으로 파격 승진했으며 신설된 소재·생산기술원장을 맡게 됐다.

LG전자 이상봉 부사장은 LG전자 에너지사업센터장으로서 태양광 사업의 성과 개선 및 B2B사업 강화를 인정받아 사장으로 승진해 B2B부문장 겸 에너지사업센터장을 맡았다.

LG화학 손옥동 기초소재사업본부장은 석유화학·소재 분야에서 전년 대비 영업이익 2배라는 성과 창출에 기여해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LG화학 김명환 배터리 연구소장도 전기차용 전지 및 전력저장 전지 시장을 선도한 성과로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ㅣ.

LG생활건강 정호영 CFO 부사장이 LG화학 CFO 사장으로, 서브원의 이동열 부사장이 MRO사업담당 사장으로, ㈜LG 사업개발팀 백상엽 부사장이 시너지팀 사장으로 각각 승진했다.

여성 임원으로는 LG생활건강의 이정애 전무가 생활용품시장 일등의 지위를 확고히 강화한 성과를 인정받아 전무 3년차에 부사장으로 승진, LG그룹 최초의 여성 부사장이 됐다.

LG전자의 안정 부장과 LG생활건강 문진희 부장도 각각 상무로 승진, LG그룹내 여성임원은 15명으로 늘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