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당신의 잠든 사이에… 피부는 달라질 수 있다

입력 : 2015-11-25 19:08:45 수정 : 2015-11-25 19:09:5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OECD 34개 회원국 중 두 번째로 근로 시간이 긴 대한민국. 매일 안녕한 수면을 누리는 사람들이 몇이나 될까. 

현대를 살고 있는 많은 사람들이 수면 부족에 시달리는 ‘수면 난민’이라고 한다. 수면 부족은 호르몬 분비를 비롯해 우리 몸 구석구석의 신진대사에 영향을 미치고 건강에 적신호를 밝히기 일쑤다.

매일 아침, 출근 전 거울에 비친 내 얼굴을 보고 칙칙하고 푸석푸석한 피부 때문에 놀란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일상 생활을 하는 낮 동안에 피부는 자외선을 비롯해 외부의 유해 물질 그리고 답답한 메이크업 등으로 '데미지'를 받은 상태. 귀가 후 클렌징을 하고 나서야 비로소 피부가 숨을 쉬는데, 낮 시간에 피부를 돌볼 여력이 되지 않는다면 피부가 숨을 쉴 수 있는 밤 시간과 수면 시간을 적극 이용하는 것이 해결책이다.

잠든 뒤 약 3시간 정도 피부를 위한 호르몬이 분비되는데, 이때 피부가 충분한 영양을 흡수하고휴식을 취해 세포 재생이 가능하도록 영양이 농축된 나이트 뷰티 아이템을 적극 활용하는 것이 좋다. 최근 자는 동안 보습은 기본이고, 미백이나 주름 개선 등의 기능성 제품들이 늘고 있어 자신의 피부 고민에 따라 필요한 제품을 고르기 한결 편해졌다.

잠든 사이에 몰라보게 달라지는 피부를 위한 나이트 뷰티 아이템과 편안한 숙면을 도와줄 아이템들을 제안한다.



# 당신이 잠든 사이에

DHC의 르파GE 크림은 인삼, 영지 등에 많이 들어있는 약용성분인 유기 게르마늄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있어탄력이 부족하기 쉬운 피부에 풍부한 수분을 공급하고 투명감을 부여해 지친 피부를 생기있고 건강하게 가꾸어준다.

메디엘의 멀티 펩타이드디에이징모이스처라이저는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인 멀티 펩타이드를리포좀화 시켜 피부 깊숙이 침투에 눈에 띄는 주름을 빠르게 개선시키고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다.

트릴로지의로사펜 나이트 크림은 자사만의 독자적인 항산화 성분인 로사펜 오일의 블렌딩으로 맑고 생기 있는 안색으로 만든다.

끄렘시몽의브라이트닝리스토러티브 슬리핑 마스크는 흡수가 빠르고 피부 탄력을 높이며 피부 재생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유분기 없이 부드럽고 윤기 있는 피부로 아침을 맞이할 수 있게 도와준다.



# 당신의 안녕한 숙면을 위해

DHC의 비타민 B 믹스는 편안한 램수면에 도움을 주는 두뇌 화학 물질인 세로토닌의 분비를 도와 밤사이 체내 에너지 생성을 통해 생기 충전을 할 수 있도록 해준다.

아로마티카의굿나잇굿슬립롤온은라벤더와카모마일 등 천연 에센셜 오일의 릴랙싱한 향이 마음에 휴식을 부여해 숙면에 도움을 준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