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올 겨울 여성 부츠, 앵클부츠 '뜨고' 롱부츠 '지고' 왜

입력 : 2015-11-25 10:07:33 수정 : 2015-11-25 10:07:3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갑작스레 추워진 날씨에 부츠를 구입하려는 여성들이 늘고 있는 가운데 앵클 부츠의 판매량은 늘고, 롱 부츠의 판매량은 감소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5일 금강제화가 발표한 10~11월 여성부츠 판매량에 따르면 발목 높이의 앵클 부츠(부띠, 첼시 부츠 포함) 판매량은 3만1000 켤레로 지난해 같은 기간 2만3000켤레에 비해 34% 증가했다.

반면 매년 겨울철 여성들에게 꾸준한 인기를 끌어오던 롱 부츠의 판매량은 2500켤레로 지난해 3100켤레에 비해 19% 감소했다.

오픈마켓 옥션의 11월 앵클 부츠의 판매량 역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29% 늘었고, 롱 부츠의 판매량은 지난해와 비슷했다.

특히 앵클 부츠의 판매 증가세는 올 가을, 겨울 시즌 와이드 팬츠와 함께 유행하고 있는 첼시 부츠가 이끌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금강제화의 앵클 부츠 판매순위 상위 1~3위는 첼시 부츠가 차지했다. 신상품으로 선보인 레노마 첼시 부츠는 최근 1천 켤레가 완판 되기도 했다.

이처럼 앵클 부츠가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은 예전보다 겨울 추위가 오래 지속되지 않다 보니 롱 부츠에 비해 신을 수 있는 기간이 상대적으로 긴 앵클 부츠를 여성들이 선호하기 때문으로 금강제화 측은 분석했다.

또 앵클 부츠는 신고 벗기에 편할 뿐만 아니라 코디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링이 가능해 쓰임새도 더 많고, 롱 부츠보다 저렴한 가격도 여성들을 매료시킨 요인 중 하나라는 해석이다.

금강제화 관계자는 "앵클 부츠는 오피스 룩부터 캐주얼 룩까지 코디가 수월한 데다 디자인도 예전보다 다양해져 패션에 민감한 여성들이 취향에 따라 구매할 수 있게 돼 호응을 얻고 있다"며 "특히 굽 두께가 두꺼운 앵클 부츠는 착용감도 편해 올 겨울 멋과 착용감, 실용성을 동시에 만족하기 원하는 여성들에게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뉴시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