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차별화된 그린 프리미엄,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 관심

입력 : 2015-11-06 00:00:00 수정 : 2015-11-06 00:00: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아파트 구매시 주요 요소로 작용했던 녹지환경이 오피스텔로 확산…투자가치 높아

 

힐링이 사회 전반적인 트렌드로 부각되면서 아파트는 물론, 오피스텔에까지 ‘힐링’ 바람이 불고 있다. 기존의 아파트 구입 시 주요 선택 기준으로 꼽히던 ‘공원’, ‘그린 프리미엄’ 등이 오피스텔 투자에도 중요한 역할을 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오피스텔들은 산책과 조깅 등 건강한 여가생활 등 주거 만족도가 분양시장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어 투자가치도 매우 뛰어나다는 분석이다. 실제 용뫼산, 오산천, 구갈레스피아 등이 인접해 풍부한 녹지공간을 자랑하는 ‘기흥역 파크 푸르지오’ 오피스텔의 경우 총 204실 모집에 2,729건이 접수돼 평균 13.38대 1, 최고 20.65대 1의 청약 경쟁률을 기록한 바 있어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떠올랐다.

업계 한 관계자는 “최근 현대인들에게 삶의 질이 우선순위로 떠오르면서 여가나 휴식 등을 즐기기 위해 대형공원과 같은 자연친화적인 녹지 시설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며 “이에 따라 대형공원 인근 인구 유입이 늘면서 상권이 발달되고 주거여건이 증대돼 부동산 가치 또한 상승할 여력이 충분하다”고 말했다.

이러한 가운데, 배곧신도시 내 그린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오피스텔이 분양을 선보여 발빠른 투자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다. ㈜문영종합개발이 경기도 시흥시 배곧신도시(정왕동 1771-1 상6-1-2) 일대에 분양하는 ‘퀸즈파크 배곧’은 단지 내 광장과, 산책로, 수변공원, 더불어 예술공원의 연결점에 위치해 그린 주거 인프라를 모두 갖췄다.

분양 관계자는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의 입지적 장점에 대해 관심을 보이며 투자와 관련된 문의 전화가 점차 늘고 있다"며 “요즘 같은 저금리에 오피스텔 투자로 매달 고정적인 수익을 기대할 수 있기 때문인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은 지하 7층~지상 18층 규모로 전용 22~38㎡, 총 664실로 구성되고 총 7개의 타입을 선보이며 그 중 4개 타입은 복층으로 구성, 수요자들의 선택의 폭을 높였다. 주차대수의 경우 법정 대수를 훌쩍 넘는 674대로 설계, 입주민들의 편의를 위한 세심한 배려를 선보였다.

배곧신도시의 높은 미래가치를 지닌 ‘퀸즈파크 배곧’은 차별화된 특화설계도 선보여 주목할 만하다. 전체 세대 중 약 77%를 투자 선호도가 높은 소형 면적으로 설계했으며, 약 33%는 투룸 구조를 포함해 실거주 수요층의 선호도가 높은 평면으로 구성했다.

더불어 배곧신도시 내 연구R&D와 관공서와 배곧신도시를 둘러싸고 있는 남동인더스파크, 시회국가산업단지, 반월국가산업단지, 시화 멀티 테크노벨리(MTV)가 있어 약 35만여명의 탄탄한 근로자 배후수요 역시 확보했다.

우수한 교통환경도 갖추고 있다. 제 3경인고속도로를 통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나며, 평택~시흥 고속도로를 통한 인근 지역 진출입 역시 용이하다. 더불어, 국도 39호선, 42호선 우회도로 등이 개설 및 확충될 예정이라 시흥시의 광역 교통여건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그리고 KTX광명역과 지하철 4호선 오이도역과 수인선 달월역이 가깝고 영동고속도로 진입이 편리하며 오이도역과 사업지구 일대를 연계한 버스전용차로도 신설해 대중교통 편리성 역시 높일 예정이다.

또한 배곧신도시와 인천 송도신도시를 잇는 교량 건설사업인 길이1.89km, 왕복4차선의 배곧대교(계획)가 향후 건설되면 송도신도시와의 접근성이 대폭 높아지는 것은 물론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전망이다.

㈜문영종합개발은 지난 7월 23일 중앙일보의 주최로 진행된 2015년 친환경 건설산업대상에서 오피스텔 부문 대상을 수여 받으며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이 시상식은 우리나라 친환경건설기술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가 있으며, 국내 건설 관련 기업의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 기술력과 개발 현황을 널리 알려 건설산업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자는 취지를 지니고 있다.

실제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초빙해 심사하는 만큼 수상 부문의 전문성도 뛰어나다. 심사위원들은 아파트•오피스텔•웰빙•주상복합•주거정비•에너지절감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로 구성됐으며 친환경 건축기술 적용과 효과를 엄격히 심사하는 만큼 ㈜문영종합개발의 상품 우수성도 인정받았다.

㈜문영종합개발이 짓는 ‘퀸즈파크 배곧’ 오피스텔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시흥시 정왕동 1771-1 문화집회시설용지2 일대에 위치하며, 사전 예약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벽걸이 TV, 비데, 전자레인지, 밥솥, 접이식침대, 미니세탁기, 신발살균기 등 생활 가전용품을 제공한다. 1899-6055

김현주 기자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