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유승민 "청와대와 김무성 공천싸움 모습 한심"

입력 : 2015-10-07 15:16:45 수정 : 2015-10-07 15:24:0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누리당 유승민 의원이 청와대와 김무성 대표와의 갈등설에 대해 양자 모두 비판했다.  

또 대구경북(TK) 지역 물갈이론에 대해 "(초선 의원) 모두 훌륭한 분들로 이들이 모두 재선되는 것이 대구의 정치 발전에 도움이 된다"며 "그분들이 저와 뜻을 같이했다는 이유로 부당한 압력이나 처벌(공천탈락 등)을 받는다면 가만히 있지 않겠다"고 발언했다.

7일 유 의원은 대구에서 기자들과 오찬 간담회를 갖고 "민주적 의사결정 과정을 거쳐 정치발전을 앞당길 수 있는 공천제도를 도입해야 한다는 기본적인 원칙에 충실해야 한다"면서 "(공천룰을 갖고) 당 대표와 청와대가 싸우는 것처럼 비쳐지는 것은 안좋은 현상이며 좀 한심하다"고 강도높게 비판했다.

이어 "18대 총선 공천학살에 이어 19대 때도 (학살이) 되풀이됐는데 이런 일이 반복되는 것은 옳지 않다"면서 "보복정치가 계속되는 것은 새누리당은 물론이고 정치 전반에도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했다.

유 의원은 "대구경북(TK) 지역이 우선공천 지역으로 거론되는 것 자체가 TK국회의원으로서 자존심 상하는 일로 우선공천 논란에 특정 지역을 결부시키는 것은 옳지 않다"고 했다.

유 의원은 청와대 참모들의 20대 총선 TK지역 차출설에 대해 "지금 (대구)초선 7명의 자질이나 지난 3년간의 의정활동 내용을 보면 모두들 훌륭한 분들로 재선되는 것이 대구 정치 발전에 도움이 된다"며 거부감을 나타냈다. 

탈당설 등에 대해서는 "입당 이후 지금까지 단 한 번도 탈당을 생각해본 적이 없고 어떤 위치에 있든지간에 새누리당이 바뀌어야 나라가 바뀐다는 믿음을 갖고 있다"며 새누리당에 남을 것임을 분명히 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
  • 블랙핑크 로제 '여신의 볼하트'
  • 루셈블 현진 '강렬한 카리스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