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美 기독교 단체 "10월7일(수) 세상 멸망한다"

입력 : 2015-10-07 14:19:36 수정 : 2015-10-07 15:14:1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세상이 멸망한다고 주장하는 크리스 맥캔.
미국 온라인 기독교 단체가 10월 7일 수요일 세상이 화재로 파괴되어 종말을 맞는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6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 보도에 따르면 미국 필라델피아에 있는 온라인 기독교 조직 크리스 맥캔 등 교회설립자들은 “세상이 화염에 휩싸여 7일 소멸한다”는 주장을 하고 있다.

그들은 성서에 묘사된 ‘세상의 종말’과 ‘테트라’로 알려진 4번째 월식을 근거로 '끔찍한 날이 오기 전 태양이 어둠 속으로 숨는다‘는 성경의 구절을 인용해 이같이 주장하고 있다.

또 뉴욕 포스트는 지난 9월 28일 ‘세상의 종말을 준비하는 사람들’이 ‘구약의 예언에 따라 세상의 종말을 암시’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그들이 주장한 9월 28일과 10월 7일(현재까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고 있어 이들의 주장은 터무니없는 것으로 보인다.

맥캔은 지난 2011년에도 ‘세상이 영원히 사라질 것’이라는 주장을 한 바 있으며 일부 사람들은 그의 말을 믿고 전 재산을 교회에 기부해 파산하는 등 사회적 문제를 야기한 바 있다.

또 같은 해 해롤드 캠핑(92) 역시 휴거를 주장했다. 하지만 당시 휴거는 없었고 그는 “종말 예언은 잘못됐다”고 인정했다.
해롤드 캠핑 역시 휴거를 주장했다. 하지만 당시 휴거는 없었고 그는 "예언이 잘못됐다"고 인정했다.
기독교인이라고 밝힌 한 남성은 "이런 근거 없는 추측성 주장으로 기독교가 사람들로부터 비난을 받고 있다“며 그의 주장을 비난했다.

이동준 기자 blondie@segye.com
사진= 데일리메일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