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새정치 이용득 "쇠파이프 휘두를 대상은 朴 대통령과 김무성" 막말 논란

입력 : 2015-09-04 11:35:42 수정 : 2015-09-04 13:42:1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새정치민주연합 이용득 최고위원이 박근혜 대통령과 새누리당 김무성 대표를 향해 "독립운동가들이 나온다면 쇠파이프를 휘두를 대상"이라고 비난, 막말 논란에 휩싸였다.

한국노총 위원장 출신인 이 최고위원은 4일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서 "박 대통령은 부자간 싸움을 붙이고, 김 대표는 노노 간 싸움을 계속 붙이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는 김무성 대표가 지난 2일 국회연설 및 기자간담회에서 "노조가 쇠파이프만 휘두르지 않았으면 국민소득 3만불 되었을 것이다" 취지의 발언을 한 것에 대한 반발이지만 대통령을 향해 쇠파이프로 맞을 대상이라는 발언을 해 논란이 일고 있다.

이 최고위원은 "정부와 새누리당에서 노동문제(이야기)가 계속 나오는 데 좋은 마음으로 들어보려고 해도 그럴 수가 없다"며 "왜 저렇게 헛소리를 해대는 것인지, 총선에 대비해 전략적 차원에서 그러는 건지 이해할 수 없다"고 비판했다.

이어 "박 대통령과 김 대표는 이력서 한 번 써본 사람도 아니지 않느냐"며 "경제성장에 티끌만큼도 기여 안한 사람들이 경제성장 주역인 노동자들을 탓하고 헛소리를 계속 해대는데 그것을 좋은 마음으로 듣는다면 얼마나 들을 수 있겠느냐"고 꼬집었다.

이 최고위원은 "(김 대표가) 노조 쇠파이프 때문에 국민소득 3만달러가 안됐다고 한다"며 "갈등을 부추겨도 알 사람은 다 아는 것이다. 더 이상 책임을 (노동자에게) 지우지 말라"고 주장했다.

또 "두 분(박 대통령과 김 대표)께 말하겠다"며 "엊그제 8·15 광복절도 지났는데 두 분의 선조들께서는 뭐 하셨나. 진짜 독립운동가들이 나온다면 쇠파이프 휘두를 대상은 그대들이란 점을 명심하라"고 몰아 세웠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