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칼럼]종아리 알이 걱정이라면 ‘종아리보톡스’로 해결

입력 : 2015-08-21 12:43:12 수정 : 2015-08-21 12:43:1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다리가 길고 늘씬하더라도 종아리 알이 발달한 경우 전체적인 다리라인을 망치고 남성스러운 이미지를 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과도하게 발달된 종아리 근육은 종아리의 볼륨을 크게 해 다리가 두꺼워지기도 한다.

주사를 이용해 간단히 해결이 가능한 ‘종아리 보톡스’가 인기다. 주사를 이용한 쁘띠시술이기 때문에 마취나 절개가 필요하지 않고 일상으로의 복귀가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많은 여성들이 종아리보톡스에 관심이 많다. 

또 예전에 비해 많은 사람들이 시술을 받다 보니 그 가격도 많이 저렴해진 편이다. 간단하게 종아리 근육을 축소시켜 종아리 라인을 매끈하게 만들어주고 또 근육의 볼륨을 줄여 날씬해지는 효과도 있다.

종아리보톡스 주사는 신경을 전도시키는 근육, 신경 접합 말단부에 보톡스를 놓아 자연스러운 근육의 손실을 유도하여 종아리 라인을 매끈하게 만들어 주게 된다. 전신마취나 절개가 없는 비수술적 방식으로 흉이나 회복기간이 짧아 단기간에 만족스러운 종아리 라인을 만들 수 있다.

이처럼 몸매라인을 교정하는데 쓰이는 보톡스를 바디보톡스라고 부르며 바디보톡스에는 종아리 보톡스는 물론이고 허벅지 보톡스, 승모근 보톡스가 있다. 승모근이 발달한 경우 목이 짧아 보이고 다소 남성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어 승모근 보톡스를 통해 개선할 수 있으며 특히 웨딩드레스를 입기 전 예비신부들의 필수코스로 뽑히기도 한다.

종아리보톡스 시술 후에는 되도록 높은 굽의 구두를 신는 것을 주의하고 찜질방, 사우나 등 일주일 정도는 고온의 입실을 삼가해야 한다. 함께 받으면 좋은 시술로는 HPL지방융해술, 고주파시술 등이 있다.

노출이 많은 여름은 물론이고 늘씬한 다리에 대한 갈망이 커지면서 계절과 관계없이 종아리보톡스를 문의하는 사람들이 끊이지 않는다.

개인의 상태에 따라 놓는 보톡스의 양이 달라져야 하며 또 정확히 근육이 발달한 부위에 주사를 놓아야 그 효과가 배가 되기 때문에 경험이 풍부하고 병원 홈페이지를 통해 전후사진 등을 미리 확인한 뒤 병원을 선택하는 것을 추천한다.

톡스앤필 강남본점 박대정 원장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