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서울 잠실운동장 부지에 '제2코엑스' 들어설까

입력 : 2015-08-11 12:40:01 수정 : 2015-08-11 12:40: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서울시가 강남구 삼성동 코엑스부터 한국전력 부지, 잠실운동장 일대에 조성을 추진하는 '국제교류복합지구'의 잠실운동장 지구에 '제2코엑스' 건립이 논의되고 있다.

서울시는 앞서 4월 국제교류복합지구 개발계획 가이드라인을 발표하면서 잠실운동장 일대에서 주경기장을 제외한 다른 운동경기장의 위치를 재배치하고 새로 생기는 공간에 마이스(MICE, 회의·관광·전시·이벤트) 산업 시설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당시 전용면적 1만 5천㎡ 규모로 전시·컨벤션 시설을 만드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설명했다.

이런 가운데 한국무역협회가 최근 잠실운동장 내 서울시 소유 토지에 15만㎡ 규모의 전시·컨벤션 시설인 '제2코엑스' 건립을 제안해 왔다고 서울시는 11일 밝혔다.

무역협회는 당초 코엑스 상부와 공항터미널 자리에 3만 5천㎡ 규모로 전시·컨벤션 시설을 증설하는 방안을 추진했으나 잠실운동장에 더 큰 규모의 '제2코엑스'를 건립하는 쪽으로 방향을 전환한 것으로 알려졌다.

서울시는 한국무역협회 제안에 대해 국제교류복합지구 정책 방향과 맞는지, 전시·컨벤션 시설 규모가 적정한지 등 다양한 측면에서 전문가들과 함께 검토하고 있다.

서울시 관계자는 "무역협회의 제안은 전시·컨벤션 시설의 규모를 제외하고는 서울시 계획과 큰 틀에서 차이는 없다"며 "앞으로 중앙정부 협조 아래 한국무역협회의 제안을 면밀히 검토해 잠실운동장 일대가 국제교류복합지구의 핵심공간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울시는 잠실운동장을 포함한 국제교류복합지구 마스터플랜을 올해 말까지 마련할 예정이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