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열치열' 무더위 극복하는 매콤한 여름 별미는?

입력 : 2015-08-11 11:14:24 수정 : 2015-08-11 11:14:2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막바지 무더위로 인한 열대야 현상이 연일 지속되면서 극심한 피로와 집중력 저하, 소화불량, 두통 등을 동반하는 ‘열대야 증후군’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이처럼 무더위와 열대야에 지치기 쉬운 여름철, 이열치열 매운맛으로 여름 더위를 극복하는 사람들이 있다.

실제로 매운 음식 섭취 시 우리 몸은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땀을 배출해 몸속의 열을 떨어뜨리는 효과가 있는 것으로 입증됐다. 또한 매운 음식은 자극된 뇌가 아드레날린을 분비해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는데, 매운맛을 통해 스트레스를 해소하려는 움직임이 생겨나면서 열대야와 스트레스를 한번에 이겨낼 수 있는 매콤한 별미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여름철 떨어진 입맛을 돋우기에는 매콤하고 새콤한 맛에 달콤함까지 더한 비빔냉면이 제격. 대상FNF 종가집의 ‘데이즈 매운 비빔냉면’은 100% 국내산 쌀과 고춧가루로 만든 숙성 고추장에 국산 마늘과 양파를 갈아 넣어 새콤달콤하면서도 매운 양념장의 맛이 조화로운 제품이다. 냉면 전문 기업인 ‘이가자연면’의 전통 노하우를 그대로 담은 면은 조리 후에도 쫄깃하고 탱탱함을 그대로 느낄 수 있다.

청정원의 ‘쿠킨 매콤닭불구이’는 직접 불에 구워 불맛을 낸 냉동 간편식이다. 기존에 향으로 불맛을 내는 제품과 달리, 직접 불을 쏘는 직화 라인을 통해 진정한 불맛을 살렸다. 얇고 넓게 저민 닭고기에 매콤한 소스를 입혀 직화로 구워내 양념이 잘 배어있어 밥반찬으로, 술안주로도 안성맞춤이다.

‘땡기는 매운맛’으로 출시된 팔도의 ‘쫄 비빔면’에서도 강렬한 매운맛을 느낄 수 있다. 기존 팔도비빔면의 매운맛 버전으로 매운맛 지수를 평가하는 스코빌지수(SHU, 매운맛 평가 지수)가 2768SHU로 라면제품인 비빔면류 중에 가장 매운 제품으로 꼽힌다. 찰감자전분을 넣어 쫄면과 같은 식감을 구현했으며, 홍고추 페이스트와 사과과즙 함유량을 높여 강렬하게 매우면서도 새콤하고 달콤한 양념장의 맛을 살렸다.

간편한 식사대용으로 먹기 좋은 편의점 GS25의 식객훈제오리주먹밥은 기존 주먹밥에서 주로 사용하던 식재료에서 한 발 더 나아가 훈제오리를 사용한 프리미엄 상품이다. 여름철 입 맛을 돌게 하는 톡 쏘는 매운맛의 겨자소스에 부추와 양파, 당근 등의 야채를 훈제오리와 함께 볶아 듬뿍 토핑해 매운맛과 훈제 오리의 고소함이 섞인 점이 특징이다. 식사대용은 물론 간식으로도 안성맞춤이다.

김현주 기자 hj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