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급성출혈성결막염,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손가락으로 따라만 하면 눈피로 회복?

입력 : 2015-08-01 10:58:32 수정 : 2015-08-01 12:24: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급성출혈성결막염,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손가락으로 따라만 하면 눈피로 회복?
급성출혈성결막염,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손가락으로 따라만 하면 눈피로 회복?

급성출혈성결막염에 네티즌들의 관심이 쏠렸다.

급성출혈성결막염은 유행성 각결막염과 비슷하게 눈물흘림, 충혈, 통증 등의 증상을 보이지만 출혈이 동반되어 유행성 각결막염에 비해 눈이 더 붉게 보이는 증상을 보인다.

이 가운데 안구건조증도 관심을 모은다 안구건조증은 눈물샘의 기능에 이상이 발생하는 안과질환이다.
 
증상으로는 눈이 뻑뻑하고 이물감, 가려움증이 발생할 수 있다.
 
예방법으로 장시간 컴퓨터 작업이나 TV 시청, 컴퓨터 작업을 자제해야 한다. 중간 중간 눈에 휴식을 줘고 자주 깜빡이는 것이 좋다. 또 상하좌우로 안구 운동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건조한 겨울철에는 실내 온도를 18℃ 정도로 유지하거나 가습기를 사용, 습도를 60% 정도로 맞춰주는 것이 좋다고 한다.

한편,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이 글에 대해 네티즌들은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따라만 해도 눈 좋아질 듯” “진짜 이 지압법만 따라하면 눈 건강에 좋은 건가” “나 요즘 눈이 뻑뻑하고 피곤하더라.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 따라하고 눈 건강 찾아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나타냈다.

눈 피로에 좋은 지압법에는 눈 주위 눌러주기, 태양혈(눈썹 끝과 눈꼬리 끝 부분이 만나 움푹 들어간 곳)과 정명혈(양쪽 눈과 코 사이를 만져보면 작게 파인 곳) 누르기, 눈동자 위 눌러주기 등이 있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