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동대구역 환승센터, 공사현장서 작업 중 인부 12명 추락 '다행히 사망자는 없어'

입력 : 2015-08-01 10:12:52 수정 : 2015-08-01 10:12:5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동대구역 환승센터, 공사현장서 작업 중 인부 12명 추락 '다행히 사망자는 없어'
동대구역 환승센터, 공사현장서 작업 중 인부 12명 추락 '다행히 사망자는 없어'

동대구역 환승센터에서 발생한 추락 사고로 인부 12명이 추락한 가운데, 사망자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지난달 31일 오전 11시쯤 대구시 동구 신암동 동대구역 환승센터 공사현장에서 시멘트 골조 작업 중이던 인부 12명이 추락했다.

이날 대구소방본부는 “근로자 12명은 지하 6층에서 철판(데크플레이트)을 바닥에 깔고, 콘크리트 타설 작업을 하던 중 상판(바닥에 깔려 있던 철판, 너비 24평 ㎡)이 한쪽으로 쏠리며 미끄러져 지하 7층(7m 아래)으로 추락했다”고 밝혔다.

당시 지하 6층에는 기장공과 타설공 등 15명이 작업 중이었으며, 지하 7층에는 작업 중인 근로자들이 없었던 것으로 전해졌다. 이 사고로 근로자 7명이 중상을 입고 바로본 병원과 파티마 병원으로 이송됐으며, 생명에는 지장이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경상을 입은 근로자 5명은 출동한 119에 의해 인근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이에 대구소방본부 관계자는 “작업 현장 바닥에 깔아 놓은 철판이 무게를 못 이기고, 한쪽으로 쏠리며 구명이 발생해 근로자들이 추락하는 사고를 당한 것으로 보인다”면서 “공사현장 관계자 등을 상대로 정확한 사고경위 등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현재 동대구역 환승복합센터 공사현장에는 560여명의 근로자들이 작업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동대구역 환승센터, 얼른 치료 잘 받으셨으면" "동대구역 환승센터, 사망자 없구나" "동대구역 환승센터, 천만다행이다" "동대구역 환승센터, 공사현장은 위험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박현주 기자 ph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