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박지성 '축구 행정가' 첫 걸음…AFC 사회공헌위원

입력 : 2015-07-30 10:37:05 수정 : 2015-07-30 10:38:29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AFC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된 박지성.<<연합뉴스 자료사진>>
태극마크를 반납하고 '영원한 캡틴'으로 남은 박지성(34)이 4년 임기의 아시아축구연맹(AFC)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면서 축구행정가 변신의 첫 걸음을 내디뎠다.

대한축구협회는 30일 "AFC가 29일 4년 임기의 각 분과위원회 위원명단을 확정해 통보해왔다"며 "박지성을 비롯한 9명의 한국인이 분과위원으로 임명됐다"고 밝혔다.

2002년 한·일 월드컵 사상 첫 4강 신화와 2010년 남아공 월드컵에서 원정 대회 첫 16강 진출의 중심 역할을 맡았던 박지성은 2011년 1월 태극마크를 반납하며 팬들에게 '영원한 캡틴'으로 남았다.

박지성은 2014년 5월 현역 생활을 그만두고 나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의 홍보대사를 맡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대한축구협회의 추천을 받은 박지성은 4년 임기의 AFC 사회공헌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되면서 '축구 행정가'로 변신하는 데 성공했다.

축구협회는 "박지성이 앞으로 아시아 전역의 사회공헌 활동에 힘쓰게 될 예정"이라며 "국내외를 막론하고 축구 행정기구의 일원이 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박지성은 그동안 동남아에서 자선축구대회를 개최하고 자신이 이사장을 맡은 JS파운데이션을 통해 유망주 발굴에 힘을 쏟는 등 활발한 대외 활동을 해왔다.

박지성과 함께 이용수 축구협회 기술위원장은 AFC 기술위원회 위원으로, 김주성 축구협회 심판운영실장은 AFC 심판위원회 위원으로 각각 임명됐다.

또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은 2019년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열리는 아시안컵 조직위원회 부위원장과 함께 AFC 발전위원회의 위원으로 함께 임명됐다.

한편 이번에 임명된 한국인 분과위원은 총 9명으로 일본(9명)과 함께 AFC 가맹국 가운데 가장 많은 숫자를 차지했다.

◇ 한국인 AFC 분과위원 명단(2015년∼2019년)

▲ 2019 아시안컵 조직위원회 부위원장 = 정몽규(대한축구협회장)

▲ 발전위원회 = 정몽규(대한축구협회장)

▲ 경기위원회 = 전한진(대한축구협회 국제팀장)

▲ 마케팅위원회 =이정섭(대한축구협회 마케팅팀 부장)

▲ 기술위원회 = 이용수(대한축구협회 기술위원장)

▲ 의무위원회 = 윤영설(대한축구협회 의무분과위원회 부위원장)

▲ 심판위원회 = 김주성(대한축구협회 심판운영실장)

▲ 사회공헌위원회 = 박지성(JS파운데이션 이사장)

▲ 항소위원회 = 이중재(대한축구협회 변호사)

▲ 법률위원회 = 박창주(법무법인 양헌 변호사)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