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여고생 성추행한 성고충상담교사, 동료교사는 학생에게 '황진이' 등 별명 지어준뒤 성희롱

입력 : 2015-07-29 10:23:25 수정 : 2015-07-29 10:31:3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서울의 한 공립 고등학교에서 교사들이 제자들을 상대로 성추행과 성희롱을 했다는 신고가 접수돼 교육청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29일 서울시교육청 등에 따르면 지난 14일 서울의 공립고교에 다니는 한 여학생이 성고충상담 책임교사인 50대 교사 A씨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학교에 신고했다.

피해 학생은 A 교사가 미술실에서 허벅지와 팔, 가슴 부분 등을 노골적으로 만졌다고 했다.

이에 대해 A교사는 "학생과 대화를 하다가 일부 신체 접촉이 있었을 뿐 다른 의도는 없었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학교의 교사 B씨도 수업 시간에 학생들에게 부적절한 성적 발언을 하는 등 성희롱을 일삼았다는 주장이 제기돼 역시 교육청과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B 교사는 반별로 일부 여학생들에게 '황진이', '춘향이' 등의 별명을 지어주며 자신의 성적인 상상을 수업 중에 늘어놓는 등 성희롱을 일삼은 것으로 전해졌다.

서울시교육청은 해당 학교에 감사 인력을 투입해 조사를 벌이는 한편, 두 교사를 경찰에 형사 고발하고 지난 22일에는 직위해제 조치했다.

교육청이 이 학교 학생들을 상대로 지난 20∼23일 긴급 설문조사를 벌인 결과 형사 고발된 교사 2명 외에도 3명의 교사가 학교에서 학생들을 상대로 부적절한 성적 농담이나 희롱을 한 정황이 드러나 별도 조사 중이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