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내가 제일 잘나가] 여성탈모 증가에 탈모방지 샴푸 관심 ‘UP’

입력 : 2015-07-23 15:27:01 수정 : 2015-07-23 15:27:0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진자료 = 려 ‘자양윤모 탈모방지 샴푸액&트리트먼트, 가라사대 주식회사 케이원큐어 4종, 닥터포헤어 ‘폴리젠샴푸’>

여름철 과도한 다이어트로 인해 탈모를 경험하는 여성들이 증가하면서 탈모관련 제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남성이 유전적인 원인으로 탈모를 겪는 것과는 달리 여성의 경우 대부분 스트레스와 과도한 다이어트가 원인이 된다. 특히 여름철에는 자외선이 강하고 피지 분비가 심할 뿐만 아니라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사람들이 많아 탈모가 심해질 수 있는 시기다.

실제로 국민 5명 가운데 1명이 탈모를 겪고 있으며 그 중 여성탈모 환자는 40% 가량으로 탈모를 겪고 있는 여성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여성 탈모 환자가 급증함에 따라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다양한 제품이 인기를 얻고 있다.

한방 샴푸 베스트셀러로 꼽히는 아모레퍼시픽의 려(呂)가 대표적이다. 아모레퍼시픽의 헤리티지 원료인 인삼은 모근과 두피 자생력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다양한 상품군 중 히트상품으로 꼽히는 ‘자양윤모’는 두피 타입에 따른 제품 세분화로 전문적이고 차별화된 탈모 케어를 제공한다. 자양윤모 샴푸액은 황금, 감초, 백자인 성분을 함유해 두피와 모근, 모발을 탄력있게 케어해준다. 지성용, 건성용, 민감성용으로 두피 타입에 맞추어 선택할 수 있다. 자양윤모 탈모방지 트리트먼트의 경우 식품의약품안전처(KFDA)에서 탈모방지와 모발강화 효과를 인정받은 의약외품으로 두피에서부터 모발 끝까지 영양을 공급해 모발을 굵고 풍성하게 만들어준다.

두피케어 전문기업 가라사대 주식회사는 탈모방지에 효과적인 ‘케이원큐어 4종’을 선보인다. 케이원큐어 4종(스케일링 토너∙스켈프 샴푸액∙스켈프 젤∙스켈프 토닉세럼)은 천연 항산화 기능을 지닌 소나무수피와 유기능 인증 식물 성분을 포함하고 있어 탈모 방지뿐만 아니라 두피와 모발을 보호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스켈프 샴푸액과 스켈프 토닉 세럼의 경우 식약처에서 인증 받은 의약외품으로 탈모방지 또는 모발성장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졌다. 가라사대 주식회사는 소비자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현재 방송 중인 KBS2 드라마 ‘오늘부터 사랑해’와 최근 종영한 SBS드라마 ‘풍문으로 들었소’ 등에도 협찬을 진행한 바 있다.

닥터포헤어의 폴리젠샴푸는 전문두피관리센터 두피전문가들이 개발한 기능성 탈모샴푸다. 자연유래 계면활성제와 자연 유래 추출물을 함유하고 있어 두피를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도록 해준다. 한국피부임상과학연구소에서 4주간 임상테스트를 통해 피지량, 각질도, 피부홍반 감소와 두피 탄력, 모발강도 증가를 증명하기도 했다. 인증 받은 제품력을 바탕으로 30일 간 사용한 불만족 고객에게 100% 환불을 보장하는 환불정책까지 펼치고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여름맞이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여성들이 많은 만큼 다이어트로 인한 영양 불균형으로 두피와 모발 건강이 나빠지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한다”며 “탈모 등 각종 두피 질환 예방을 위해서는 탈모방지 샴푸 사용뿐만 아니라 머리를 감을 때 두피를 확실하게 헹궈주고 완전히 말려주는 습관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뉴스팀 f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
  • 오마이걸 유아 '완벽한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