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이병기, 국회법·유승민 언급없이 "메르스 사태로 송구"

입력 : 2015-07-03 09:55:13 수정 : 2015-07-03 11:22: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태 마무리되면 문제점 분석해 대응체계 재정립"
경기회복·구조개혁 강조…국회법·유승민 거취 언급 안해
이병기 청와대 비서실장은 3일 "이번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 사태로 인해 국민 여러분과 위원님들께 염려를 끼쳐 드려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이 실장은 이날 국회 운영위원회 개최에 앞서 배포한 인사말을 통해 이같이 밝히고 "정부는 방역전문가, 지자체, 의료진, 그리고 온 국민과 함께 메르스 확산 방지를 위해서 총력 대응해 오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메르스 사태가 완전 종식되는 순간까지 경계심을 늦추지 않고 방역 대응에 최선을 다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이번 사태가 마무리되면 그동안 제기된 모든 문제점을 면밀히 분석해 신종 감염병에 대한 국가의 대응 체계를 근본적으로 재정립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이 실장은 "세계 경제가 여전히 부진한 가운데 정부는 경기 회복의 불씨를 살리고 경제 활력을 되살리는 데 국가의 모든 역량을 모아오고 있으며, 국가와 국민, 미래세대를 위한 우리 경제·사회 구조개혁 추진에도 속도를 더하며 매진해 오고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튼튼한 안보의 토대 위에서 이산가족들의 고통을 덜어나가고 남북 간 문화와 환경, 민생 통로를 확충해 나가는 등 민족 동질성을 회복하고 평화통일 기반을 구축하는 데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 실장은 "저를 비롯한 대통령 비서실은 그동안 각 부처가 책임감을 갖고 주요 국정과제들을 착실히 수행하도록 적극 독려하고 지원해 왔으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그런 정책 성과를 피부로 체감할 수 있도록 내각과 함께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그러면서 "이와 관련해 지금 국회에 각종 개혁 법안과 경제활성화 민생 법안들이 계류돼 있고, 조속한 처리가 절실한 상황"이라며 "이들 법안이 이번 임시국회에서 꼭 통과될 수 있도록 위원님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