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보폭운전 백태 '끼어들기 했다며 때리고 칼까지'

입력 : 2015-07-03 07:45:38 수정 : 2015-07-03 10:09:5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보복운전을 형사처벌하는 등 엄벌하겠다는 방침에도 불구하고 화를 참지 못해 상대방 운전자를 위협하고 대형사고를 유발시키는 보복운전이 끊이지 않고 있다.

최근 차로를 변경한 운전자에게 보복운전을 하고 흉기로 협박하거나 폭행을 하거나 난폭운전 상대방을 때린 뒤 애꿏은 다른 차량 운전자에까지 주먹을 휘두른 택시 운전자들이 잇따라 검거됐다.

3일 서울 서초경찰서는 개인택시가 자신의 차로로 변경을 시도했다는 이유로 상대 운전자를 협박하고 흉기로 위협한 혐의(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 등)로 법인택시 운전자 김모(74)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김씨는 지난달 17일 오전 11시 40분께 논현역 인근 도로 3차로를 달리던 중 개인택시 기사 A(62)씨가 2차로에서 자신의 앞으로 차선을 바꾸려 하자 속력을 내 자리를 내어주지 않았다.

이어 끼어들기를 시도한 개인택시 기사가 괘씸하게 여긴 법인택시 기사 김씨는 신호대기를 하던 중 뒤에 있던 개인택시 기사 A씨에게 다가가 죽이겠다고 협박 후 차량으로 돌아갔다.

욕설을 했음에도 분이 풀리지 않았던 법인택시 기사 김씨는 다음 대기신호에 다시 차에서 내려 트렁크에 있던 등산용 칼을 개인택시 기사 A씨에게 들이대다 현행범으로 체포됐다.

경찰에서 법인택시 기사 김씨는 "개인택시보다 더 먹고 살기 어려운 내 앞을 개인택시가 무리하게 가로막으려 하자 화가 났다"고 했다.

경찰은 외제차가 자신의 차로로 진로를 변경한 데 격분해 보복운전을 하고 상대 운전자를 폭행한 혐의(폭력행위 등 처벌에 관한 법률위반 등)로 개인택시 운전자 조모(45)씨를 불구속 입건했다.

조씨는 2㎞가량 추월과 급정거를 반복하며 차로를 변경한 아우디 차량에 대해 보복운전을 하다 앞에 있던 모범택시를 들이받았다.

사고가 나자 흥분한 조씨는 아우디 운전자의 머리 등을 폭행해 전치 2주의 상처를 입혔다.

한걸음 더 나아가 조씨는 추돌사고 피해자인 모범택시 운전자 백모(65)씨의 얼굴을 수차례 때려 분풀이를 했다.

차까지 들이받히고 얻어맞은 백씨는 전치 3주의 부상을 입었다.

조씨는 "가벼운 사고인데도 (백씨가) 병원에 갈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 또 화가 치밀었다"고 했다.

박태훈 기자 buckbak@segye.com
사진=YTN 뉴스화면 캡처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