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사망자도 없어, 1번 환자 음성판정...'글로 의사소통 가능'

입력 : 2015-06-30 00:20:54 수정 : 2015-06-30 00:20:54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사망자도 없어 사망자도 없어 (사진= YTN)
사망자도 없어, 1번 환자 음성판정...'글로 의사소통 가능'

국내 첫 중동호흡기증후군(메르스) 환자인 1번 환자(68)가 유전자 검사에서 음성판정을 받아 완치 단계인 것으로 밝혀졌다.

국립중앙의료원은 29일 서울 중구 국립중앙의료원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1번 환자에 대해 여러 차례 유전자 검사를 실시한 결과 모두 음성 판정이 나왔다. 이날 중 격리 상태를 해제해 일반 병상으로 옮길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또한 발병 초기에는 정신이 혼미한 상태였지만 현재는 의료진과 글로 써서 의사소통을 할 수 있을 정도로 회복됐다고 덧붙였다.

다만 욕창이 생기고 호흡기 폐렴이 조금 남아있는데다 오랜 병상 생활로 몸상태가 좋지 않아 재활 치료를 받고 있다.

메르스 사망자도 없어 소식에 네티즌들은 "사망자도 없어, 국내 첫 메르스환자 완치 고생하셨어요", "사망자도 없어, 다른 확진자도 모두 완치되길", "사망자도 없어, 정말 다행이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이날 보건복지부 중앙메르스관리대책본부는 메르스 확진자 수가 전날과 같은 182명이라고 밝혔다.

메르스 확진자가 이틀 연속 발생하지 않은 것은 지난달 25일 이후 34일 만에 처음이다. 추가 확진자는 하루 전 28일에도 발생하지 않았다.

사망자(32명)도 추가로 발생하지 않아 치명률(17.6%)도 변동이 없었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