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휴먼다큐 사랑' 고(故) 최진실 자녀 환희-준희 '사춘기 근황'...폭풍성장 '눈길'

입력 : 2015-05-29 03:05:22 수정 : 2015-05-29 07:09:1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휴먼다큐 사랑 휴먼다큐 사랑
'휴먼다큐 사랑' 고(故) 최진실 자녀 환희-준희 '사춘기 근황'...폭풍성장 '눈길'

MBC '휴먼다큐 사랑'이 故 최진실를 떠나 보내고 남은 가족들의 이야기를 다룬다.

오는 6월1일 오후 방송되는 MBC '휴먼다큐-사랑' 2015년 마지막 편 '진실이 엄마Ⅱ - 환희와 준희는 사춘기'가 방송된다.

이날 방송에서는 딸 최진실이 세상을 떠난 지 8년, 아들 최진영이 누나를 따라 간 지 6년이 지난 가운데 가슴에 묻은 자식들을 다시 키운다는 심정으로 손주들을 지키며 살아온 정옥숙 씨의 이야기가 방송된다.

하루가 다르게 성장해가는 환희와 준희를 키우다 문득 돌아보니 어느덧 정옥숙 씨는 일흔의 나이가 되었다. 할머니가 늙어가는 만큼 아이들도 자랐다. 수염이 거뭇거뭇 자라며 남자가 되어가는 환희와 키 165cm를 훌쩍 넘어선 준희는 이제 어엿한 숙녀가 됐다.
 
할머니 정옥숙 씨는 "정말 훌륭하게 잘 성장해야 한다고 항상 이야기해요. 내가 그때까지 건강하게 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내가 떠나는 날까지 정말 잘해주고 싶어요. 우리 환희, 준희한테는"이라며 "애들이 너무 어린 나이에 슬픔이 너무 많아서 그게 제일 마음이 아파서. 그래서 너희는 행복해야 해. 누구보다도 행복하게 살아야 한다. 행복해라. 그렇게 이야기해줘요"라고 말했다.

한편 '휴면다큐' 2015 마지막 편 '진실이 엄마 Ⅱ - 환희와 준희는 사춘기'(연출 이모현)는 오는 6월 1일(월) 밤 11시 15분에 방송된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