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K뷰티 주역' 마스크 시트, 화장품 업계 판도 흔들다

입력 : 2015-05-28 15:07:32 수정 : 2015-05-28 15:07: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피부에 즉각적인 효과를 주는 마스크 시트는 동서양 수많은 여성이 손꼽는 뷰티 비결이기도 하다. 손쉽고 간편하게 집에서도 전문가에게 관리받은 듯한 효과를 주는 최고의 뷰티 아이템이라 해도 손색이 없을 것이다.

최근 마스크 시트가 많은 요커(중국인 관광객)들의 사랑을 받으면서 그 수요가 급격히 늘어나 화장품 업계의 판도마저 바꿔놓고 있다.

중국인의 이상적인 미(美)의 요소로 꼽는 하얀 피부와 뚜렷한 얼굴 윤곽을 관리해주는 제품에 대한 니즈가 커짐에 따라 이에 걸맞는 기능적 측면과 더불어 이색 동물 성분이 함유된 제품들이 다량 출시되고 있다.

◆ 더마 화장품 마스크 시트의 진화

국내의 여성들은 물론 중국인들은 환경요소의 영향을 받아 민감성 피부에 대한 고민이 많다. 이러한 민감한 피부로 고민인 여성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는 '더마' 화장품. 예전에는 진정, 트러블, 수분 보충 등 기본적인 피부 관리에 초첨을 맞췄다면 현재는 기능성을 더해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혀 눈길을 끈다. 피부에 자극없는 신소재는 물론 중국인들의 미의 요소에 따라 화이트닝, 윤곽케어 까지 가능한 마스크 시트가 출시되고 있다.

또렷한 윤곽케어를 위한 아이디올로지 ‘브이로직 피엘에이 마스크’는 얼굴형을 매끈하게 잡아주는 중하안 집중 스컬프팅 이어링 마스크 제품이다. 인체공학적인 부분 마스크 타입으로 턱 밑에서부터 얼굴굴곡을 따라 빈틈없이 밀착되어 보다 탄력있고 어려보이는 얼굴선으로 케어하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피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주는 지모추출물과 펩타이드 성분이 함유돼 피부를 탱탱하고 입체적으로 관리해준다.

마스크 시트의 신소재로 각광받고 있는 바이오 셀룰로오스 재질의 아이디올로지 ‘리얼 애프터 케어 바이오 마스크’는 얼굴 굴곡면을 따라 빈틈없이 밀착되는 되어 효과적인 에센스 전달이 특징. 천연 코코넛 추출물을 발효를 통해 개발된 고분자 천연 유래 마스크 시트로 최근 유명 뷰티 방송의 마스크 시트 원단 1위로 선정돼 새롭게 입소문을 타고 있다. 제품 함유된 주요 성분인 연산호 추출물과 센텔라아시아티카 추출물, 아르니카 추출물 등이 예민해진 피부를 자극없이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CNP차앤박화장품의 'CNP 파워 브라이트닝 D-day 마스크' 은 보석 같은 광채와 에너지가 넘치는 환한 피부로 가꾸어주는 시트마스크이다. 메이크업 전 사용시 피부 컨디션을 높여주어 특별한 날 유용하다. 리포좀화 된 영양성분들과 오수유 추출물이 탄력을 부여해 페이스라인을 아름답게 만들어주고 외부 자극이나 오염에 민감해진 피부의 진정을 돕는다. 1단계 앰플 사용 후 2단계 시트 마스크로 효과를 더하는 투스텝(2step) 사용법이 특징이다.

◆ 한류열풍의 메카 로드샵, 차별화 전략은? 

요커를 공략에 선두를 띄고 있는 로드샵 브랜드는 중국인의 마음을 사로잡는 성분, 선호하는 동물 등의 이색요소까지 업그레이드 하며 마스크 시장에 새로운 변화를 선보이고 있다.

바닐라코 ‘버즈 네스트 포에버 영 멀티 케어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중국 황실에 진상했던 진귀한 원료인 제비집 성분을 담은 마스크 시트 제품을 내놓았다. 제비집은 아름다운 외모의 대명사 양귀비 미모와 서태후의 동안 피부의 비결로 손꼽는 성분이기도하다. 또한 금을 선호하는 중국 여성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골드 펄 콤플렉스 성분을 함유해 피부의 미백효과는 물론 보습효과까지 겸비했다. 제비집은 아름다운 외모의 대명사 양귀비 미모와 서태후의 동안 피부의 비결로 손꼽는 성분이기도하다.

더페이스샵 ‘동물 마스크시트’는 그간 큰 차별성이 없었던 마스크시트 자체에 깜찍하면서도 섬세한 동물 모양을 입혀 ‘펀(Fun)’ 요소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호랑이나 팬더, 용 등은 중국 소비자들에게 친근하고 선호도가 높은 동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고품질 히아루론산과 마린콜라겐의 '수분탄력 듀얼 솔루션'을 적용해, 지치고 건조한 피부를 건강하고 촉촉하게 관리해 준다.

더샘 ‘주파크 물 먹은 판다’는 피부에 충분한 수분 공급 및 건조에 의해 거칠어지고 가려운 피부를 편안하게 가꿔주는 순면 시트 마스크로 귀여운 판다 캐릭터가 인쇄되어 지친 일상에 위트를 더해준다. 대나무 추출물, 아미노산과 마그네슘, 철분 등 피부에 흡수가 잘되는 수성 무기질의 농축 에센스가 수분을 보충해주고 쳐진 피부에 탄력을 부여한다. 또한 피부 밀착력이 뛰어난 100% 코튼 시트를 사용하여 피부 마찰에 의한 자극을 줄인 점이 특징.

◆ 온라인 화장품, 마스크 시트 경쟁 가속화

K뷰티를 선호하는 중국 여성들이 가장 쉽고 빠르게 제품을 접할 수 있는 경로는 아무래도 온라인 채널 아닐가. 그런 이유에서인지 요즘에는 오프라인 매장 못지 않게 온라인 채널에서 각광 받으며, 성장하고 있는 온라인 브랜드에서도 마스크 시트 제품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온라인 판매에서 독보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쓰리컨셉 아이즈는 중국 여성들에게도 스타일리쉬한 브랜드로 입소문이 자자한 브랜드. 메이크업 브랜드에서는 드물게 이번에 피부 고민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솔루션 마스크 5종’을 내놓았다. 시트 마스크팩 4종과 겔 타입 마스크팩 1종으로 초극세사 프리미엄 원단을 공통으로 사용해 피부에 빈틈없이 밀착되어 즉각적인 수분 충전은 물론 유효성분을 공급해 주는 피부고민별 맞춤 홈케어 팩 라인이다. 다른 브랜드들과는 달리 전체 블랙 컬러의 톡톡 튀는 트렌디한 패키지 디자인은 쓰리컨셉아이즈 만의 독특함을 보여주기도 한다.

리더스코스메틱 ‘리더스 스텝솔루션 듀얼겔 화이트벨벳 마스크팩 4종’은 천연유래 부직포에 해조류 주성분으로 이루어진 겔을 코팅해 기존 하이드로 겔의 자극 요소와 불편함을 보완한 업그레이드 된 마스크 제품이다. 피부에 보다 안전하며 벨벳처럼 부드러운 감촉을 제공해 준다. 피부 보습에 효과적인 식물복합 추출물이 피부 속 깊숙이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공급해 피부에 생기를 부여한다. 피부 각질층의 아미노산 성분과 유사한 구성을 갖는 17가지 아미노산 컴플렉스는 피부 수분 충전에 시너지 효과를 안겨 준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