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난이도별 요가 동영상, 박초롱 유튜브 영상과 '5분 코르셋 운동법' 눈길… 수건으로 복부사이즈 줄여?

입력 : 2015-05-27 10:22:14 수정 : 2015-05-27 10:29:3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난이도별 요가 동영상 (사진= 유튜브 영상 캡처)
난이도별 요가 동영상, 박초롱 유튜브 영상과 '5분 코르셋 운동법' 눈길… 수건으로 복부사이즈 줄여?

동영상 전문 채널 유튜브에 정아름, 이연, 유승옥 등과 함께 주목 받고 있는 스포츠 트레이너 박초롱 영상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최근 유튜브에 '스포츠 트레이너 박초롱'이라는 제목으로 영상이 올라왔다.

영상에서는 박초롱이 그동안 방송에서 선보였던 주요 요가 동작이 담긴 모습이 편집되어 있다.

특히 박초롱의 애플힙과 풍만한 몸매가 강조된 모습이 누리꾼들의 눈을 사로잡고 있다.

한편  박초롱 요가강사의 ‘5분 코르셋 운동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박초롱 요가강사는 지난해 8월 SBS 예능프로그램 ‘놀라운 대회 스타킹’(이하 스타킹)에서 수건을 이용한 운동을 소개했다. 이는 일명 ‘5분 코르셋 운동법’으로,수건 한 장으로 복부사이즈 4cm를 줄일 수 있는 운동이라 알려져 눈길을 끌었다.

당시 박초롱 요가강사는 “복부 힘이 부족한 경우 플렉서 근육을 사용하여 과다수축이 된다”며 “복부 힘이 약한 경우 더욱더 자극적”이라고 말했다.

이어 박초롱 요가강사의 ‘5분 코르셋 다이어트’는 무릎 끌어올리기, 파이크, 산오르기, 팔꿈치 밀기, 골반 돌리기, 런지 슬라이드, 발 들고 땅치기, 노젓기로 구성돼 있다.

수건을 발끝에 두고 팔굽혀 펴기 자세에서 다리를 옆으로 끌어올리고 양 다리를 교차로 접었다 폈다를 반복한 후 발끝에 두었던 수건을 팔꿈치 밑에 두고 팔도 번갈아 올렸다 내렸다를 반복하는 것이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