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 다이어트에 효과...부작용은? '이것만 체크하자'

입력 : 2015-05-25 00:21:04 수정 : 2015-05-25 00:52: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 다이어트에 효과...부작용은? `이것만 체크하자` (사진= 온라인 커뮤니티)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 다이어트에 효과...부작용은? '이것만 체크하자'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에 관심이 뜨겁다. 요즘 초여름 같은 날씨가 이어지면서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이에 다이어트에 좋은 바나나 식초가 화제다.

바나나 식초는 바나나, 식초, 흑설탕을 주재료로 하는 바나나식초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영양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는 비율이 높아 다이어트 시 섭취하면 좋다. 

특히 바나나의 펙틴 성분은 몸속의 독소와 함께 나트륨 배출을 도와 부종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식초는 영양소가 체내에서 빨리 연소될 수 있게 돕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만들어준다. 식초의 유기산은 지방과 당분을 에너지로 변환시켜 피로회복에 탁월하며, 체지방 분해를 돕는다. 때문에 이 두 가지 성분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바나나식초는 다이어트 시 동반되는 피로감을 없애주는 동시에 포만감을 높여준다. 

네이버 요리백과에 ‘바나나식초’ 조리법이 간단히 소개돼있다.

껍질을 벗긴 바나나를 도톰하게 썰어 둔다. 식초에 설탕을 넣어 저은 것을 전자레인지에 1분 가량 돌려준다. 썰어 둔 바나나와 전자레인지에서 꺼낸 식초를 함께 깨끗한 병에 넣고 밀봉해 서늘한 곳에서 숙성한다. 2주 뒤 바나나를 건져내고 1주 더 숙성시키면 완성.

원액을 먹기 힘들다면 물에 희석해 먹어도 괜찮다.

1~5도 가량의 서늘한 곳 또는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중요하다.

비슷한 식품으로 ‘무화과 식초’도 인기가 있는데, 맛은 바나나식초보다 더 시큼하다.

한편 바나나식초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다. 바나나식초만 먹으면 영양결핍,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이 발생한다. 식사 대신 바나나식초를 먹는 것이 아니라 물이나 음료 대신 바나나식초를 먹어야 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 괜찮다"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 다이어트에 좋다니 만들어 먹어야지"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 부작용은?" "바나나 식초 만드는 법, 좋은 정보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