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기념일 계산기, 비만도 계산법 살펴보니?…포털사이트에서 키·몸무게·나이로 간단하게 확인

입력 : 2015-05-24 00:14:05 수정 : 2015-05-24 00:49:22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기념일 계산기(사진= 네이버 기념일 계산기 캡처)
기념일 계산기, 비만도 계산법 살펴보니?…포털사이트에서 키·몸무게·나이로 간단하게 확인

기념일 계산기가 네티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포털 사이트에서 기념기 계산기를 검색하면 날짜계산기가 등장한다. 전역일에서부터 배란일, 각종 기념일, 만 나이까지 쉽게 계산 할 수 있어 네티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방법은 간단하다. 포털사이트에 접속해 기념일 계산기를 검색하면 된다. 기념하고 싶은 날짜를 입력하면 오늘이 기념일로부터 며칠째 되는 날인지 자동으로 검색이 된다. 100일, 200일 등 의미 있는 날짜도 자동으로 계산을 해줘서 편하다. 

특히 전역일 계산기는 군별로 입대일자만 입력하면 병무청이 정한 기간으로 자동 계산돼 자신의 전역일을 정확히 예측할 수 있다.

‘비만도 계산기’ 서비스는 자신의 성별과 신장, 체중, 나이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비만도를 측정할 수 있다.

계산법이 간단해 보이는 이 비만도 계산기는 신체질량지수인 BMI(Body Mass Index)에 근거하고 있다.

비만도 계산기의 BMI 계산법은 BMI지수= 몸무게(㎏) ÷ (신장(m) × 신장(m))이다.

이 비만도 계산기에서 산출된 값이 18.5이하면 저체중, 18.5~23은 정상, 23~25는 과체중, 25~30은 비만, 30이상은 고도비만으로 나뉜다.

네티즌들은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의 설치가 필요 없어 편리하다는 반응을 보 이고 있다. 이들은 “기념일 계산기 편리하다”, “기념일 챙기려면 꼭 알고 있어야”, “태어난지 얼마 되었는지도 알수 있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상큼 발랄'
  • 한지민 '상큼 발랄'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