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신진대사 올리는 법, 불필요한 에너지 방출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입력 : 2015-05-23 00:46:53 수정 : 2015-05-23 00:46:53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신진대사 올리는 법 / 사진=MBC 뉴스 화면 캡쳐(기사와 무관)
신진대사 올리는 법, 불필요한 에너지 방출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방법'

신진대사 올리는 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신진대사 올리는 법에 대해 최근 미국의 한 매체는 신진대사 능력을 향상하는 7가지 방법을 공개해 화제다.

신진대사는 물질대사라고도 불리며 생물체가 섭취한 영양물질을 분해하거나 합성하여 에너지를 생성하고 필요하지 않은 물질을 몸 밖으로 배출하는 것을 의미한다.

신진대사 올리는 법 물 마시기. 독일에서 나온 연구에 따르면 물 17온스(약 500㎖)를 마신 실험 참가자들의 대사율이 3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진대사 올리는 법 자몽주스도 효과가 있다. 기름기 많은 음식을 먹은 뒤 자몽주스를 마시면 체중 증가도 적고, 대사 건강에도 좋다.

신진대사 올리는 법 많은 근육량. 근육이 많으면 많을수록 더 많은 칼로리를 소모할 수 있다.

신진대사 올리는 법 자외선을 적절하게 쬐기. 비만과 당뇨병의 발달을 늦추는 산화질소를 방출한다.

신진대사 올리는 법 유제품 섭취. 칼슘 농도가 떨어지면 몸에 지방을 축적하는 호르몬인 칼시트리올 분비를 촉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신진대사 올리는 법 크게 웃는 것. 크게 웃으면 에너지 소비량과 심장 박동 수(심박수)가 10~20% 증가한다.

신진대사 올리는 법 유기농 식품 먹기. 유기농 식품은 신진대사를 증진할 수 있다고 알려졌다.

한편,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신진대사 올리는 법, 다이어트에 도움된다" "신진대사 올리는 법, 여름맞이 다이어트 하기" "신진대사 올리는 법, 빨리 살 빼야지" "신진대사 올리는 법, 어떻게 하라고?"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김은혜 기자 keh@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