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슬림한 허벅지 만들기, 하체비만도 유형에 따라 다이어트 방법 제 각각…

입력 : 2015-05-18 00:56:07 수정 : 2015-05-18 00:56:07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슬림한 허벅지 만들기 (사진= 예정화 페이스북)
슬림한 허벅지 만들기, 하체비만도 유형에 따라 다이어트 방법 제 각각…

허벅지살, 엉덩이살, 종아리살 등 각 부위별 특징과 다이어트 운동 방법을 알아보자.

◇ 허벅지 살 빼는 최고의 운동 방법

여성의 신체 구조상 허벅지에는 많은 지방이 쌓인다. 여기에 평소 다리를 꼬고 앉거나 하이힐을 즐겨 신고, 종일 앉아 있는 습관을 반복한다면 결국 허벅지에 각종 노폐물이 쌓이면서 부종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는 결국 하체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다.

허벅지 살 빼는 운동 방법으로는 하루 30분 걷기 운동과 함께 스트레칭을 습관화 하는 것이 좋다. 또한 무릎을 90도로 굽혀 앉았다 일어나는 스쿼트 동작은 허벅지 안쪽 살과 엉덩이 근육을 키워주는 것으로 기초대사량 증진에도 도움을 준다.

◇ 종아리 얇아지는 운동 방법

종아리가 발달된 경우 잠들기 전 다리에 쌓인 피로를 가벼운 마사지로 풀어주는 것이 좋다. 계단이나 높은 물건 위에 올라서서 발끝만 걸친 채 뒤꿈치를 위 아래로 내리는 동작을 하는 것도 종아리 살 빼는 방법으로 효과적이다.

집에서 할 수 있는 간단한 스트레칭으로 한쪽 다리를 다른 쪽 허벅지 부분에 걸쳐 놓고 상체를 구부린다. 이때 가슴이 다리에 닿을 수 있게끔 한 뒤 팔은 쭉 펴져 있는 다리를 잡는다. 몸을 구부린 뒤에는 10초 가량 유지하고 다시 바른 자세를 한다. 이러한 동작을 발을 바꾸어가며 반복적으로 실시하면 종아리의 라인이 전체적으로 슬림해진다.

◇ 엉덩이 살 빼는 법

엉덩이 살이 많은 하체비만은 주로 오랫동안 서있거나 앉아 있는 생활을 하는 이들에게서 더욱 많이 나타난다. 굽이 높은 하이힐을 자주 신는 경우도 그렇다. 오래 앉아있거나 서있어야 한다면 자세를 바르게 하고, 의자에 앉아 있을 때는 발목, 무릎, 엉덩이의 각도가 직각이 되는 것이 좋다. 만약 바닥에 앉아 있어야 할 경우에는 벽에 등을 기대고 운전 시에는 엉덩이와 허리를 등을 등받이에 바짝 붙이는 것이 바람직하다.

이슈팀 ent@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