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웰니스 스파 임상지원센터 구축 글로벌 MOU

입력 : 2015-04-28 17:06:55 수정 : 2015-04-28 17:06:5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안택원(가운제) 대전대 천안한병원장과 네덜란드 Mqrco Coesel(왼쪽)네덜란드 Vario Pool B. V CEO, 김홍식 새한코퍼레이션 대표이사가 28일 대전대 천안한방병원에서 웰니스 스파 임상지원센터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대전대 천안한방병원(병원장 안택원)은 28일 새한코퍼레이션(주) 및 Vario Pool B. V.(네덜란드 회사)와 웰니스 스파 임상지원센터 구축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

대전대 천안한방병원 웰리스 스파 임상센터 구축은 지난 2014년도 산업통산자원부와 천안시가 지원하는 국책과제로 스파를 이용한 다양한 수(水) 치료법을 산업현장과 의료시설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임상과 기기를 개발하는 사업이다.

병원과 기업들은 유럽과 일본 지역에서 다양하게 이용되는 온천수 치료를 한의학과 접목해  전통 입욕제나 입욕법을 재현 복원하고, 수 치료에 필요한  재료와 기기를 개발하여 피부와 관절 기능 개선, 소아의 성장, 대사증후군 등의 임상에 활용하는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안택원 병원장은 “이번 MOU는 웰니스 스파 임상지원센터 구축사업을 위한 공동연구로 특히 수심 조절풀 시설의 대표적 기업인 네덜란드 Vario B. V.사의 기술을 이용한 새로운 수 치료 시설을 구축하는데 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안 원장은 “향후 임상시험에 필요한 측정 장비의 공동 활용, 수치료 프로그램의 공동 연구 등을 통해 연구성과를 공유하고 선진 수치료 기술공유를 통해 낙후된 국내 스파와 수치료 시장에 새로운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되며 웰빙과 웰에징 사업에 있어 견인차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고 부연했다.

천안=김정모 기자 race1212@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