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재테크 브리핑] 우리사주 자금 대출 스마트폰으로 ‘OK’ 외

입력 : 2015-04-28 20:24:58 수정 : 2015-04-28 23:16:08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우리사주 자금 대출 스마트폰으로 ‘OK’

우리은행은 영업점 방문 없이 스마트폰을 이용해 우리사주 구입자금 대출신청이 가능한 ‘스마트 우리사주 대출’을 출시했다. 우리사주 제도를 도입하는 기업체에 재직 중인 임직원이면서 대출취급상 문제가 없으면 누구나 이용할 수 있으며, 영업점을 방문해 서류를 제출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으로 간단하게 신청할 수 있는 스마트뱅킹용 대출상품이다. 만기일시상환식이며, 주식 매도 시에는 자동상환 시스템을 통해 대출금이 상환된 후 나머지 차액이 계좌로 자동 입금된다.

50∼60대 위한 종합보장보험 선보여


동양생명이 시니어 세대를 위한 종합보장보험인 ‘(무)수호천사시니어보장플랜보험(사진)’을 최근 출시했다. 은퇴 뒤에도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는 50∼60대를 위해 개발한 상품으로 재해사망, 재해장해, 중증치매, 재해골절뿐 아니라 질병 및 재해 관련 수술비와 입원비도 보장받을 수 있다. 이 보험은 계약자가 재해로 사망한 경우 3000만원을 지급하며, 재해장해 시 1000만원을 기준으로 장해지급률에 따라 차등 지급한다.

적립금 보증제로 손실 위험 최소화

한화생명이 연금보험으로 전환하거나 투자손실 위험을 최소화할 수 있는 적립금 보증 제도를 적용한 ‘한화생명 플랜UP변액적립보험’을 판매 중이다. 이 보험은 가입 2년 후 일정 조건이 충족하면 전환 당시 판매 중인 변액 또는 금리연동형 연금보험으로 변경이 가능하다. 자녀 명의로 보험대상자를 변경할 수도 있어 ‘2세대 플랜 설계’가 가능하다. 또 고객이 신청한 날에 쌓여있는 적립금을 최저로 보장하는 ‘지정적립금 보증 제도’로 변액보험의 투자수익률 하락에 따른 손실 위험에 대비할 수 있다.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