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산수유 특징, 면역력과 체력 증진 효과..."영원불멸의 사랑을 뜻하는 노란 꽃"

입력 : 2015-04-17 00:29:31 수정 : 2015-04-17 00:29:3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산수유 특징 / 사진=디지털의성문화대전 홈페이지 캡쳐
산수유 특징, 면역력과 체력 증진 효과..."영원불멸의 사랑을 뜻하는 노란 꽃"

산수유 특징에 네티즌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산수유 특징은 강한 신맛과 떫은맛이 느껴진다는 것이다.

또한 산수유 특징은 기력이 없을 때 열매를 먹으면 인체의 면역력을 높여 체력을 증진시켜 주는 효능이 있어 겨울철 원기 회복에 좋은 것으로 알려졌다.

산수유 특징은 고전의서 '동의보감'의 '향약집성방'에도 나와 있다. 산수유 특징은 남성건강에 좋은 음식으로 음을 강하게 해 정력 향상, 무기력증 해소에 좋으며 해열, 식은땀, 두통과 더불어 여성의 월경과다에도 약효가 있다고 기록돼있다.

또 산수유 특징은 신장 기능을 강화하고 방광 조절 능력을 향상시킨다는 점도 있다. 요즘 한방에서는 요실금, 야뇨증, 빈뇨 및 이명을 다스리는 음식으로 쓰이고 있다.

이 밖에도 산수유 특징은 집중력 향상, 두뇌 활성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산수유 특징은 양성화로서 수술 4개와 암술 1개를 지니고 있으며 4개의 타원형 꽃잎이 있다. 3~4월에 잎보다 먼저 노란 꽃이 핀다. 하나의 산형꽃차례에 20~30개의 꽃이 달리며 꽃의 지름은 4~7㎜, 길이 6~8㎜이다. 꽃에서 달콤한 향이 진하게 난다.

한편 노란 산수유꽃의 꽃말은 '영원불멸의 사랑'을 뜻하기도 한다.

산수유 특징에 네티즌들은 "산수유 특징, 다이어트에도 도움이?" "산수유 특징, 남성 여성 모두 다 좋네" "산수유 특징, 예쁘다" "산수유 특징, 쓰임새가 많은 꽃"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인터넷팀 조정남 기자 jjn@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아인 '미소 천사'
  • 비웨이브 제나 '깜찍하게'
  • 정은지 '해맑은 미소'
  • 에스파 카리나 '여신 미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