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상반기 軍 장성 인사 다음주 단행, 4성 장군 제외

입력 : 2015-04-02 10:05:00 수정 : 2015-04-02 10:05:00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정부가 다음 주 중으로 상반기 군 장성 인사를 단행할 예정인 것으로 2일 알려졌다.

정부 소식통은 이날 “국방부가 다음 주에 상반기 장성 인사를 발표할 예정”이라며 “4성 장군 인사는 포함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번 인사에서 육군 3명, 해군 2명, 해병대 1명, 공군 2명 등 8명이 소장에서 중장으로 진급할 것으로 전해졌다.

임기가 올해 9월까지인 이영주 해병대사령관(중장)은 해병대 인사적체 해소를 위해 용퇴를 결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후임 해병대사령관으로는 소장인 이상훈 국방전비태세검열단장과 김시록 해병대 부사령관, 황우현 해병대 1사단장 등이 거론되고 있다.

해군은 공석인 참모차장과 해군사관학교장이 새로 임명되고, 공군에선 교육사령관과 공군사관학교장으로 중장 진급자가 임명될 전망이다. 중장 자리인 공군교육사령관은 현재 소장이 맡고 있다.

육군에서도 육군사관학교 40기 중에 3성 장군이 탄생할 가능성이 있다.

해군 출신인 최윤희 합참의장의 교체로 4성 장군 인사가 있을 것이라는 관측도 제기됐지만  이번 인사에는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4성 장군 인사가 단행되면 중장급인 육사 37기의 대장 진급 가능성이 높았다. 하지만 상반기 장성 인사가 중장급 이하로 국한되면 육사 37기 4성 장군의 탄생은 올해 하반기 인사로 미뤄질 것으로 보인다.

한민구 국방장관은 지난 1일 각 군 인사위원회로부터 인사안을 보고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박수찬 기자 psc@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