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어나니머스 "7일 이스라엘에 사이버공격 가할 것"

입력 : 2015-04-01 16:37:11 수정 : 2015-04-01 16:37:11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인터넷 동영상으로 '전자 홀로코스트' 위협 국제 해커조직 '어나니머스'가 오는 7일 이스라엘을 겨냥해 대규모 사이버 공격인 '전자 홀로코스트'(electronic holocaust)를 감행하겠다고 위협하고 나섰다.

1일 영국 일간 인디펜던트 등 외신에 따르면 어나니머스는 인터넷 동영상을 통해 이스라엘 정부와 군, 은행의 서버와 웹사이트를 무력화시키겠다고 주장했다.

어나니머스가 인터넷에 올린 영상은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영토에서 저지른 범죄를 응징하기 위해 다시 왔다"는 '가이 포크스' 가면을 쓴 남자의 영어 음성과 함께 화면 아래에 아랍어 자막을 보여준다.

어나니머스는 작년 여름 이스라엘이 가자지구를 공격한 영상을 보여주면서 "매년 그랬던 것처럼 이스라엘을 사이버 공간에서 지울 것이며 4월 7일 '전자 홀로코스트'가 무엇인지 보여줄 것"이라고 협박했다.

어나니머스는 이스라엘의 홀로코스트 추모일(Yom HaShoah)을 1주일여 앞둔 4월 7일을 기해 이스라엘에 대한 대규모 해킹 공격을 가하겠다고 해마다 위협해왔으며 이번이 세번째다.

텔아비브 소재 컨설팅업체 '레반드 그룹'의 애널리스트 베냐민 데커는 "지난 4년간 어나니머스의 가식적 행동을 봤기 때문에 이스라엘은 그들의 위협을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고 말했다.

그는 "어나니머스의 해킹 기술이 갈수록 정교해지고 있지만 이스라엘의 사이버 전술은 공격과 방어 양면에서 앞서 있기 때문에 피해가 크지 않다"고 덧붙였다.

반면 어나니머스는 2013년 이스라엘에 해킹 공격을 가해 30억 달러 상당의 피해를 입혔으며 10만개 이상의 웹사이트와 4만개의 페이스북 페이지, 5천개의 트위터 계정, 3만개의 은행계좌를 사이버 공격했다고 엇갈린 주장을 폈다.

<연합>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