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2015 서울모터쇼] 국산·수입차 “이 차는 꼭 보세요”

입력 : 2015-03-30 13:54:34 수정 : 2015-09-14 14:49:46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15 서울모터쇼가 다음달 2일 언론 공개를 시작으로 막이 오른다. 지난 2월 수입차 신규등록은 지난해 같은 달보다 무려 21%가 증가하면서 수입차 열풍을 이어가고 있다. 2년마다 서울에서 열리는 모터쇼에서 관람객들은 국내 수입차업체들이 고객층을 넓히고 브랜드 친숙도를 높이기 위해 들여온 신차들을 한꺼번에 만날 수 있다. 

스웨덴의 볼보, 피아트·크라이슬러·지프 판매사 FCA, 람보르기니 등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의 수입차 업체가 부스를 꾸렸다. BMW의 첫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EV) ‘i8’, 연비 최강인 도요타 프리우스 웨건 모델인 ‘프리우스 V’ 등도 모터쇼를 찾는다.

수입차 열풍이 뜨거워도 여전히 80% 이상의 소비자들은 국내 완성차의 운전대를 잡는다.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QM3’로 돌풍을 이어가고 있는 르노삼성은 해외모터쇼에서 시선을 모은 르노그룹의 콘셉트카 ‘이오랩’을 아시아에서 처음 선보인다. 

이오랩은 유럽 기준으로 1ℓ 연료로 100㎞를 달릴 수 있고, 이산화탄소 배출량은 ㎞당 22g에 불과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EV) 모델이다. 한국GM은 4세대 스파크를 서울모터셔와 뉴욕모터쇼에서 동시에 공개한다. 신형 스파크는 6년만에 나오는 완전변경 모델이다. 국산·수입차의 각축전이기도 한 모터쇼에서 브랜드별로 가장 ‘핫한’ 모델을 추천받아 소개한다.

정재영 기자 sisleyj@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