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독일 고의추락 여객기 부기장, 시력도 문제였나

입력 : 2015-03-29 11:19:25 수정 : 2015-03-29 11:19:2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독일 저먼윙스 여객기를 고의 추락시킨 것으로 지목된 안드레아스 루비츠(28) 부기장이 사고 전 시력 문제를 겪은 사실이 새로 알려졌다.

뉴욕타임스(NYT)와 월스트리트저널(WSJ)은 당국이 루비츠의 자택을 압수수색한 결과 그가 안과 전문의에게 시력 문제와 관련한 진료를 받은 사실을 포착했다고 2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루비츠가 정확히 어떤 문제를 겪었는지는 파악되지 않았지만 한 수사 관계자는 그가 심리적인 이유로 시력에 이상이 생겼을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있다고 NYT에 전했다.

루비츠는 시력 문제를 우울증 사실과 같이 회사 측에 숨긴 것으로 보이며 이는 오는 7월 갱신 예정인 비행 자격을 박탈당하지 않기 위한 것이라는 추측이 나온다고 WSJ은 밝혔다.

하지만 수사 당국은 현재 병원 측으로부터 루비츠의 진료 기록을 받지 못한 상황이어서 그의 시력 문제가 비행을 못하게 될 정도로 심각했는지 여부는 불분명하다.

루비츠가 안과 진료를 받은 곳은 뒤셀도르프 대학병원으로 추정되며 병원 측은 루비츠가 지난 2월 병원을 처음 찾았고 3월10일 마지막으로 방문했다며 그가 이곳에서 우울증 치료를 받지 않았다고 앞서 밝힌 바 있다.

같은 날 독일 일간 디 벨트는 당국이 루비츠의 자택에서 정신질환 치료약물을 다수 발견했으며 그가 정신 질환을 앓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한 수사 관계자는 루비츠가 신경과와 정신과 의사들에게 수차례 진료를 받았다고 말했다.

앞서 당국은 루비츠의 자택에서 병가를 위해 발급된 의료 진단서들을 찾아냈으며 이중 사고 당일용 진단서는 찢어진 상태였다.

사고를 조사 중인 프랑스 검찰은 루비츠가 자신을 포함해 150명이 탄 여객기를 알프스 산에 고의로 충돌시킨 것으로 보고 있다.

김슬기 기자 ssg14@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리센느 메이 '반가운 손인사'
  • 아일릿 이로하 '매력적인 미소'
  • 아일릿 민주 '귀여운 토끼상'
  • 임수향 '시크한 매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