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보

검색

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 청산절차 돌입

입력 : 2015-03-27 14:30:45 수정 : 2015-03-27 14:30:45

인쇄 메일 글씨 크기 선택 가장 작은 크기 글자 한 단계 작은 크기 글자 기본 크기 글자 한 단계 큰 크기 글자 가장 큰 크기 글자

2014인천아시아경기대회 조직위원회가 26일 오전 송도컨벤시아에서 제14차 위원총회를 열고 법인 해산결의안을 의결했다. 이날 총회는 지난 2007년 10월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8년간의 대회 준비과정과 개최 결과 등을 보고하고, 조직위원회 업무를 마무리하는 자리로 진행됐다.

권경상 사무총장의 제안설명과 김영수 위원장의 주재로 물자처분계획안과 기념사업추진계획안을 의결하고, 4월부터 청산단을 이끌어갈 청산인으로 권경상 사무총장을 선임했다. 또 조직위원회 정관에 따라 2015년 3월 31일자로 법인 해산결의안을 의결했다.

김영수 위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저비용 고효율 대회의 모델로 평가받고 있는 이번 대회의 결실을 동력으로 인천이 세계를 향해 한층 더 힘찬 도약을 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유정복 집행위원장도 “인천아시아경기대회는 해외 언론과 국제스포츠전문가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성공한 대회라는 사실을 분명하게 확인할 수 있었다.”며 ”남은 청산단 업무도 중요한 만큼 일을 끝내는게 아니라 좋은 유산을 잘 남겨 새로운 시작이 될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아시아경기대회는 어려운 재정여건하에도 불구하고 마케팅 및 방송권, 입장권 판매 등의 실적호조로 현금 200여억원이 남은 것으로 집계됐다. 따라서 이날 해산총회에서는 잔여 현금중 제세공과금을 우선 정산한 뒤 나머지 금액을 국가, 인천시 등에 청산 전 배분키로 의결했다. 

박병헌 선임기자 bonanza7@segye.com

[ⓒ 세계일보 & Segye.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피니언

포토

한지민 '우아하게'
  • 한지민 '우아하게'
  • 아일릿 원희 '시크한 볼하트'
  • 뉴진스 민지 '반가운 손인사'
  • 최지우 '여신 미소'